율무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율무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율무는 외떡잎식물의 한해살이풀로써 원산지는 중국이고, 다른 이름으로는 의주자, 인미, 또는 의미라고도 합니다.

 

중국에서 귀화한 식물로 그 맛이 담백하여 보통 율무차로 많이 섭취하는데, 율무의 뛰어난 효능이 많아 오래전부터 약재로도 많이 활용한다고 합니다.

 

율무는 이뇨작용 외에도 체내 염증을 제거하고, 부종이나 관절염 등 율무 효능이 다양하게 많습니다.

 

율무효과1

 

율무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율무 효능

부종 제거에 도움

율무 효능으로 뛰어난 이뇨 작용 효과가 있어서 체내 염증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율무효과2

 

이러한 효과로 인해 염증으로 인한 부종을 제거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율무를 평소에 꾸준하게 섭취하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율무에 포함된 다양한 미네랄 성분들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율무 효능으로 피부의 트러블을 완화하여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율무효과3

 

율무의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은 피부 트러블 외에도 기미나 주근깨 등과 같은 잡티 제거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율무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 효과도 있어서 피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

율무 효능으로 눈 건강에 좋은데, 그 이유는 율무에는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여 시력 보호와 백내장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는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어 눈의 수분을 유지시켜 안구의 건조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에 도움

율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덱스트린 성분은 장내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율무효과4

 

그리고 율무에 많이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도 장 건강과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위질환 예방에 좋음

율무에 다량 들어 있는 여러 성분들로 인해 위장의 기능이 개선되고, 소화 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위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위 기능이 좋아짐에 따라 위궤양이나 위염 등의 위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율무에 다량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혈관 속에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율무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율무효과5

 

그리고 율무의 속에 함유된 무기질 성분인 칼륨은 혈관 속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율무는 다소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단백질의 함량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 생성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율무에는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비만 예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율무의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은 뛰어난 항암 작용을 하여 암세포의 발생을 막아주는데 율무 효능으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율무효과6

 

이로 인해 위암이나 폐암, 대장암 등과 같은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율무 밥짓기

  • 율무를 밥짓기 전에 미리 7분 정도 충분 불립니다.
  • 밥솥에 한 움큼 집어서 쌀과 함께 잘 섞은 다음 밥짓기 시작하면 됩니다.
  • 미리 불렸던 율무는 소분하여 냉동실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밥을 지으면 됩니다.

 

 

 

율무 부작용

율무 효능이 많지만 주의하셔야 할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율무에는 아미노산을 분해하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임산부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는 생으로 먹으면 독성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차나 죽으로 섭취하는 것이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건강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