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용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녹용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녹용은 사슴의 뿔을 그늘에서 건조한 것이며, 이 사슴의 뿔은 늦봄에 자연스레 떨어지게 되는데 이 뿔이 녹용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녹용은 인삼과 더불어 동충하초와 함께 동양의 3대 명약이라고 할 정도로 녹용 효능이 좋아 예전부터 한방에서 귀한 약재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녹용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녹용효과01

 

 

 

녹용 효능

자양 강장 효과

녹용은 오래전부터 약해진 기력을 보충해 주고, 원기를 회복시키는 자양강장에 효과가 좋은 약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녹용효과02

 

녹용 효능으로 신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여 피로에 지친 몸을 회복시키고, 신장과 간장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로 정력을 증진시키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뇌 건강에 도움

녹용 효능으로 뇌세포를 활성화하고 뇌 속 혈액 순환을 도와주어 전반적인 두뇌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녹용은 집중력과 인지 능력, 기억력 등의 뇌기능을 개선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년층 치매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녹용은 혈 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뛰어난 작용을 하여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고, 더불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여러 혈 관계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녹용효과03

 

 

뼈 건강에 도움

녹용 효능으로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또 골수를 보충해주는 작용을 하여 뼈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등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환절기나 겨울철에 걸리기 쉬운 감기와 여러 잔병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면역력이 약화된 상태로 오래 지속되면 성인병을 비롯하여 암의 발병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녹용효과04

 

녹용은 우리 몸을 지켜주는 항체의 생성을 도와주어 면역 체계를 개선하여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고,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당뇨 에방에 좋음

당뇨는 인슐린 분비가 부족하거나, 정상적으로 작용하지 않아 생기는 대사 질환의 일종인데, 녹용이 인슐린의 분비를 조절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녹용에 함유된 강글리오사이드 성분은 세포막의 당지질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녹용효과05

 

이 성분은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항균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기 때문에 녹용을 꾸준하게 섭취를 하면 면역력 강화로 인해 암세포가 성장하고 활동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빈혈 개선에 도움

녹용은 조직 내 산소의 운반을 담당하는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고, 조혈 작용도 하기 때문에 빈혈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절염 개선에 도움

녹용 효능으로 퇴행성 관절염 치료에 골질의 재생력을 도와주고 윤활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녹용효과06

 

염증이 심한 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 등에도 녹용 효능이 좋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으며, 골절 재생이나 골관절의 유연성 회복, 근육의 강화 등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녹용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녹용 효능으로 피부의 재생 효과가 있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녹용 부작용

녹용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녹용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어서 차가운 성질의 음식은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차가운 음식으로는 돼지고기나 밀가루 음식, 사과, 마를, 닭고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 등이 있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코피를 비롯하여 설사나 두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유익한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