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프씨드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햄프씨드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햄프씨드의 효능이 점차 알려지면서 건강 관리하시는 분들께 인기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햄프씨드에 다량 들어 있는 단백질과 다양한 오메가 성분들 그리고 아르기닌, 메티오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 성분 등으로 인해 우리 몸에 좋은 햄프씨드의 효능들이 많습니다.

 

햄프씨드의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햄프씨드효능01

 

 

 

햄프씨드의 효능

고혈압 예방에 도움

햄프씨드의 효능으로 혈관 건강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햄프씨드효능02

 

오메가 3와 6, 9 등 불포화지방산 성분들이 다량으로 들어 있다고 하는데, 그 양이 무려 고등어에 비하여 무려 10배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 불포화지방산이 혈압을 낮추어주고, 체내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탁월한 작용을 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햄프씨드에 다량 함유된 라그난 성분은 혈당을 조절해주고, 인슐린 분비를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당뇨를 개선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햄프씨드에 다량 함유된 불포화지방산 성분들도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어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동맥경화 개선에 도움

햄프씨드의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 3 지방산은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을 막아주고,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액 순환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햄프씨드효능03

 

이렇게 혈액의 흐름이 좋아짐에 따라 혈관이 막혀 발생하게 되는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양 강장 효과

햄프씨드에는 자양강장에 뛰어난 작용을 하는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장어에 비하여 약 5배가 넘는 양이라고 합니다.

 

 

이 아르기닌 성분은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에 뛰어난 작용을 하여 자양강장 효과 외에도 남성들의 스태미나 강화에도 뛰어난 햄프씨드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햄프씨드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햄프씨드의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햄프씨드효능04

 

그리고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으로 인해 포만감이 쉽게 생겨 체중을 감량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성장 발육에 도움

햄프씨드에 다량 들어 있는 아르기닌 성분은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성장 발육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햄프씨드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에는 뇌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는 DHA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 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햄프씨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여 건조한 피부를 막아주고, 탄력 있고 윤기 있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햄프씨드효능05

 

그리고 햄프씨드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의 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함에 따라 피부 노화 예방에도 햄프씨드의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염증 제거에 좋음

햄프씨드에 다량 들어 있는 오메가 3와 6, 9 등의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 쌓여있는 여러 염증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염증을 없애주는 작용으로 인해 관절염이나 피부염 등을 개선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근육 강화에 도움

햄프씨드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근육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어서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햄프씨드효능06

 

보통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근육이 감소하기 때문에 요요 현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햄프씨드에는 근육을 만드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당지수는 다른 곡물보다 낮기 때문에 건강한 체중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닭가슴살에 비해 2배, 두부보다는 3배나 높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에 좋음

햄프씨드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장 운동을 활성화하는데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어서 장 건강과 장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장 운동이 활발하게 되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햄프씨드의 부작용

햄프씨드의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햄프씨드의 효능으로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탈모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좋지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배탈,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하루에 1-3큰술 정도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한 글 읽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