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잎 효능 8가지와 부작용

구아바잎 효능 8가지와 부작용

구아바잎은 비염이나 당뇨에 좋은 효능이 있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구아바 열매뿐만 아니라 구아바잎 부분은 특히 효능이 좋아 약용으로도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요즘은 구아바잎 차로도 많이 끓여서 섭취하는데, 구아바잎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구아바잎효과01

 

 

 

구아바잎 효능

당뇨 개선에 도움

구아바잎 부분에는 특히 당뇨를 예방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 구아바잎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구아바잎효과02

 

구아바잎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고, 섭취한 당질이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속도를 지연시켜 당뇨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구아바잎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장 내 당 흡수를 지연시키는 작용을 하여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다이어트할 때 체중 감량하는데 구아바잎 효능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아바잎에 함유된 칼륨 성분도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염 개선에 좋음

구아바잎 효능으로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아바잎효과03

 

구아바잎에 함유된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염증 세포가 분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류코드리엔과 히스타민 성분들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비염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구아바잎은 기침이나 콧물, 재채기 등 전반적인 비강 건강 증진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좋음

구아바잎의 폴리페놀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속 노폐물과 찌꺼기를 제거하여 혈관의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아바잎에 함유된 비타민C와 라이코펜 등의 뛰어난 항산화제의 작용으로 인해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탈모예방에 좋음

구아바잎 효능으로 탈모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구아바잎효과04

 

구아바잎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B 성분은 체내 세포 조직의 재생에 도움을 주어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머리를 감은 다음 구아바잎을 삶은 물로 헹구어주면 모발 건강과 머리에 윤기가 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구아바잎에 함유된 폴리페놀 티로시나제의 활성을 억제하여 멜라닌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기미와 주근깨 등을 제거하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구아바잎에는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 미용 관리에 좋은 구아바잎 효능이 있으니 구아바차로 즐겨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관절염 개선에 도움

구아바잎에 다량 함유된 리모넨 성분은 관절염 치료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아바잎효과05

 

또한 리모넨 성분은 우리 몸의 염증을 제거하는데도 작용을 하여 염증성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위 건강에 좋음

구아바잎에 들어 있는 비타민 U 성분은 위산의 분비를 조절해주는 작용을 하여 구아바잎 효능으로 전반적인 위 건강 증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아바잎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도 위의 기능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하여 위염 및 위궤양 등과 같은 위 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아바잎 부작용

구아바잎 효능은 다양하게 많지만, 혹시 부작용은 없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타닌 성분으로 인해 철분의 흡수를 방해받을 수는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빈혈이 있는 분들의 경우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하거나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익한 건강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