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추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후추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후추는 후추과의 덩굴 식물로서 원산지는 인도 남부 말라바르 해안이며, 중국의 남부 지역에서 대량 생산된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향신료로 많이 사용되는데, 후추의 효능이 뛰어나 오래전부터 불로장생의 명약이라고 할 정도로 그 효과가 좋으며, 서양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기본적인 향신료라고 합니다.

 

고기에 후추를 뿌려두면 변질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악취도 예방할 수 있으며, 고기의 풍미까지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후추의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후추효능1

 

 

 

후추의 효능

염증 제거에 좋음

후추에 다량 들어 있는 피페린 성분은 체내의 유해한 염증을 제거해주고, 염증을 유발하는 각종 성분들을 억제하기 때문에 염증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후추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후추효능2

 

특히 후추는 염증으로 인해 발생되는 관절염을 예방하고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후추에 함유된 여러 성분들은 혈당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당뇨를 예방하고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 후추의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특히 후추는 단백질의 당화 결합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당뇨로 인한 합병증 등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후추에 함유되어 있는 피페린 성분은 항암 작용 외에도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후추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후추효능3

 

이 피페린 성분으로 인해 암을 유발하는 여러 물질이 제거되고,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항암 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후추에 함유된 피페린 성분은 체내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지방의 분해를 돕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 건강에 도움

후추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피페린 성분은 위액의 분비를 활발하게 해 주고, 소화 작용을 돕는 작용을 하여 위를 건강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후추효능4

 

이렇게 위 건강이 좋아짐에 따라 각종 위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 건강에 도움

후추에 들어 있는 피페린 성분은 장내 여러 독소와 노폐물을 없애는 작용을 하여 장의 전반적인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장내 독소와 유해 물질을 없애주어 장 건강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후추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성분과 칼륨 성분은 혈관 속 나트륨 성분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혈액 순환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후추효능5

 

이외에도 후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혈관 내의 노폐물을 없애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식중독 예방에 좋음

후추의 효능으로 뛰어난 항균 및 살균 작용으로 인해 기생충과 세균을 제거하는 뛰어난 작용을 하여 식중독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특히 후추는 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고기의 냄새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고기에 있는 여러 균을 제거하는데도 뛰어난 후추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후추 부작용

후추의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후추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위 점막을 자극하여 충혈이나 각종 염증, 어지럼증, 치통, 피부질환, 시력이 어두워질 수도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후추를 가열하게 되면 발암 물질을 생성시킬 수 있다고 하니, 가열된 음식은 제일 나중에 뿌려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익한 글 더보기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7
결명자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6
제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4
해죽순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3
백합조개 효능 9가지  (0) 2021.02.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