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조개 효능 9가지

백합조개 효능 9가지

백합조개는 백합과에 속하는 조개로 우리나라 서해안과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지에 서식하며, 다른 이름으로는 대합이나 생합, 참조개, 상합 등으로 다양하게 불립니다.

 

조개의 여왕이라는 할 정도로 전복에 맞먹는 보양 효과를 가지고 있고, 담백한 맛과 시원한 국물 맛을 내는데 최고인 백합조개는 탕이나 회, 구이, 찜, 죽 등으로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백합조개의 껍질 부분은 바둑용 돌이나 고급 도료, 세공용 등 다양하게 활용된다고도 합니다.

 

백합조개에는 단백질 성분을 비롯하여 타우린과 각종 무기질 성분들이 다량 들어 있어서 우리 몸에 이로운 백합조개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백합조개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백합조개효과1

 

 

 

백합조개 효능

빈혈 증상 개선에 도움

백합조개에 풍부하게 함유된 철분 성분은 체내 각 조직으로 산소를 공급하는 작용을 하는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하여 빈혈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백합조개 효능의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백합조개효과2

 

 

이뇨 작용 효과

백합조개 효능의 뛰어난 이뇨 작용으로 인해 소변의 배출이 원활해지고,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폐물 배출 작용으로 인해 몸이 붓는 부종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간 건강에 좋음

백합조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 성분을 비롯하여 베타인과 비타민B12 성분은 간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주고, 간의 피로를 해소하는 작용을 하여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백합조개효과3

 

그리고 백합조개 효능으로 알코올의 분해 효과 있어서 과음 이후 생기는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백합조개의 칼로리 함량은 100g 당 약 74칼로리로 낮은데 반해 지방의 함량이 낮고, 단백질과 아미노산, 무기질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할 때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백합조개의 타우린 성분과 여러 필수 아미노산 성분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속 노폐물과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은 심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백합조개 효능으로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백합조개효과4

 

 

눈 건강에 좋음

백합조개에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안구건조증이나 안구 질환, 시력 저하, 눈의 피로 등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기력 회복에 도움

백합조개에 다량 들어 있는 단백질과 더불어 타우린과 글리코겐 등의 여러 영양 성분들은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주고,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어 기력을 회복하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백합조개효과5

 

 

항산화 작용 효과

백합조개에는 셀레늄이라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속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어 세포 노화 방지 및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백합조개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백합조개에 다량 들어 있는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강화하여 백합조개 효능으로 뼈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골밀도가 강화됨에 따라 골다공증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백합조개효과6

 

 

 

건강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