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죽순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해죽순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바다에서 나는 죽순이란 뜻으로 해죽순이라 부르는데, 대나무의 죽순은 아니고 미얀마 등지에 분포하고 있는 니파팜이라고 하는 야자수 나무의 죽순이라고 합니다.

 

해죽순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비타민E 등의 성분들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적의 나물이라는 할 정도로 우리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해죽순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해죽순효과1

 

 

 

해죽순 효능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해죽순에는 폴리페놀이라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양은 블루베리에 비하면 33배, 생마늘에 비하면 225배에 해당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해죽순효과2

 

이렇게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혈 관계 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해죽순의 폴리페놀과 사포닌 등의 성분들은 암을 발생하는 각종 발암 물질을 제거해주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아주어 항암 작용 및 암을 예방하는데도 해죽순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염증 완화에 좋음

폴리페놀 성분의 강력한 항염 작용으로 인해 염증을 완화하고 그 증상을 가라앉혀주는데도 해죽순 효능은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해죽순효과3

 

이렇게 몸속의 염증이 완화됨에 따라 관절염 등과 같은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 효과

해죽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주고, 장내 독소 배출을 도와주어 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해죽순 효능은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음

해죽순 효능으로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해죽순효과4

 

해죽순에는 인삼의 대표적인 성분인 사포닌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좋음

해죽순 속에는 각종 다양한 무기질과 칼슘 성분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증상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골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 증상이 나타나는데 해죽순 효능으로 뼈 건강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효과

해죽순의 풍부한 폴리페놀과 비타민E 성분은 노화를 유발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 산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해죽순효과5

 

 

체중 감량에 도움

해죽순에 다량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기 쉽게 도와주며,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숙변을 제거하고, 소화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여러 가지로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잇몸 건강에 도움

해죽순 효능으로 염증 수치를 낮추는 뛰어난 항염 작용으로 인해 구강 내 세균과 박테리아의 증식을 막아주고, 잇몸 건강과 함께 치주염 등과 같은 잇몸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해죽순효과6

 

 

노화 방지에 도움

해죽순에는 하루 권장량의 5배나 되는 비타민E 가 함유되어 있고, 인삼에 많이 들어있다는 사포닌 성분은 인삼보다 2배 정도 더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사포닌과 비타민E 성분은 체내에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활성산소의 제거에 도움이 되고, 이로 인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해죽순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해죽순 부작용

부작용이라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해죽순의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우유와 함께 섭취할 경우에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같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섭취하더라도 약 2시간 정도의 시간차를 두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해죽순의 폴리페놀 성분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온도가 올라가면 추출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가급적 차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도움되는 글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추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0) 2021.02.25
제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4
백합조개 효능 9가지  (0) 2021.02.22
정향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21
개다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1.02.2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