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화씨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홍화씨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홍화씨는 국화과에 속하는 홍화의 씨앗으로써 이집트가 원산지이며, 브라질을 비롯하여 자메이카, 에콰도르 등이 주요 산지라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01

 

홍화씨 효능이 뛰어나 홍화씨 환이나 홍화씨 가루, 홍화씨 기름, 홍화씨 즙 등으로 가공하여 많은 분들이 즐겨 찾는 건강식품입니다.

홍화씨 효능02

 

홍화씨에 풍부하게 함유된 리놀레산과 칼슘, 마그네슘, 각종 미네랄 성분들은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들이 많습니다.

홍화씨 효능03

 

홍화씨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홍화씨 효능

혈관 건강에 도움

홍화씨에는 고도 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하는 리놀레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 흐름의 개선을 통하여 혈관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04

 

이렇게 혈관 건강이 개선됨에 따라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과 같은 여러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홍화씨에 풍부한 비타민E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를 통한 주름 개선 효과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 홍화씨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05

 

 

노화 예방에 도움

홍화씨에는 회춘 비타민이라고 하는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홍화씨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06

 

 

체중 감량에 도움

홍화씨 효능으로 체내 지방을 분해하여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07

 

그리고 리놀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신체를 균형 있게 유지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음

홍화씨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 성분과 더불어 유기 백금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향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08

 

이러한 골밀도를 강화시키는 작용으로 인해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치아 건강에 도움

홍화씨에는 칼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홍화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09

 

영구치가 자라는 시기에 칼슘 성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면 건강한 치아 형성과 더불어 잇몸 재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뇌 건강에 좋음

홍화씨의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 성분은 뇌의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뇌세포를 활성화하여 뇌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10

 

그리고 불포화지방산 성분은 인지 능력과 학습 능력, 기억력 등의 뇌 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인 작용을 하여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

홍화씨에 함유된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마타이레시놀이라는 성분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고, 호르몬 저하로 인하여 발생하는 안면홍조와 식은땀, 무기력감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11

 

 

냉증 개선에 도움

홍화씨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고, 여러 영양 성분들은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냉증을 개선하거나 손과 발이 차가운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12

 

 

 

항암 효과

홍화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토코페롤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어 암을 예방하는데도 홍화씨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13

 

또한 대장암의 치료를 위한 항암제 시스플라틴 활성도 증가, 항암제 부작용을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홍화씨에 풍부한 리놀레산 성분은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도 홍화씨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홍화씨 효능14

 

그리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은 균형 있는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홍화씨 먹는법

홍화씨를 중불에서 노릇할 정도로 볶아서 보리차처럼 건강차로 섭취하면 관절염과 뼈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홍화씨를 빻은 다음 차로 끓여 마실 경우 홍화씨의 다양하고 좋은 성분이 녹아 나오기 때문에 더욱 고소하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홍화씨 기름은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 샐러드드레싱을 포함하여 구운 요리에 첨가하면 더욱 좋습니다.

 

단, 임산부에게는 태아의 뼈가 자랄 수 있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홍화씨 부작용

홍화씨 효능도 다양하고 좋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위장기능이 약하신 분들이 홍화씨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속 쓰림이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의 경우 홍화씨 성분이 자궁 혈류를 증가하여 유산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밖에도 코막힘이나 재채기, 눈 자극, 두통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홍화씨 기름 알레르기가 있음을 의심해야 하며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