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카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프리카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프리카는 듀럼밀을 조기에 덜 익었을 때 수확하여 불에 그을린 다음 비벼서 외피를 벗긴 곡물입니다.

프리카 효능01

 

원산지는 시리아나 요르단, 레바논 등 중동 지역이며, 지중해 연안 요리와 북아메리카 지역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프리카 효능02

 

프리카는 밥에 같이 넣어 먹을 수 있고, 쿠스쿠스나 필라프 요리 등의 식재료로 많이 활용한다고 합니다.

프리카 효능03

 

프리카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프리카 효능

변비 개선에 도움

프리카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현미에 비하여 무려 3배가 넘게 들어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프리카 효능04

 

 

피부 미용에 좋음

프리카의 비타민E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피부의 주름이나 기미 등 피부 트러블에 프리카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프리카 효능05

 

 

대장 질환 예방에 좋음

프리카의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은 장 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장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리카 효능06

 

그리고 프리카에는 저항성 전분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장 내 유해 물질과 염증의 생성을 막아주어 대장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혈당 조절에 도움

프리카 효능으로 혈당이 상승하는 수치를 뜻하는 GI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당 조절을 통하여 당뇨를 예방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프리카 효능07

 

그리고 프리카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도 혈당을 조절하는데 작용을 하여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프리카 효능으로 인해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증가하는 혈당지수를 뜻하는 GI지수가 낮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으로 인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프리카 효능08

 

 

눈 건강에 좋음

프리카 효능으로 눈 건강에 좋은데, 눈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있어서 시력을 보호하고, 전반적인 눈 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프리카 효능09

 

특히 장시간 TV 시청이나 스마트폰, 모니터를 보게 되어 발생하기 쉬운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프리카는 녹색 상태의 덜 여문 상태에서 수확하기 때문에 일반 곡물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엽록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과 아연, 마그네슘 등과 같은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을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프리카 효능10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고, 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소량으로도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프리카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좋음

칼슘은 평소 식사로 섭취하기가 어려운데, 프리카에는 칼슘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서 뼈를 건강하게 하고 튼튼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프리카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프리카 효능11

 

또한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뼈 건강 외에도 여러 염증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프리카 먹는 방법

프리카는 낟알이 거칠고 딱딱합니다. 그래서 밥에 넣어서 먹을 경우에는 미리 물에 약 2~3시간 불린 다음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견과류나 바나나, 플레인 요구르트 등과 함께 넣어 갈아 주스로 만들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프리카 부작용

프리카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프리카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프리카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위장 장애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리카를 섭취할 경우에는 종이컵으로 한 컵 반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 섭취량은 250g 이하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