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아프리카 고산 지대의 유향 나무에서 수액을 추출하여 굳힌 것인데, 유향이라고도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01

 

보스웰리아는 척박한 환경과 극심한 온도차에서도 자생하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유향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으로서 뛰어난 약용 성분이 있어 약재로도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02

 

2년에 단 한번 채취하는데, 한 그루에서 500g도 얻을 수 없을 만큼 귀하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03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염 개선에 도움

보스웰리아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관절염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04

 

보스웰리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은 관절 내 염증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고, 연골을 보호하고 재생 작용을 하기 때문에 관절염의 증상개선과 퇴행성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에 도움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류코트리엔 성분은 기관지 내 염증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고,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여 기관지 건강 증진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05

 

기관지염 등과 같은 기관지 질환 외에도 천식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보스웰리아는 암세포 발생과 종양의 전이와 증식을 막아주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하여 항암 작용을 비롯하여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과 같은 각종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보스웰리아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06

 

 

신경 안정 효과

보스웰리아에 다량 함유된 테르펜 성분은 예민해지고 초조해진 신경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진정 작용에도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07

 

 

피부 건강에 좋음

보스웰리아의 항염 작용으로 인해 염증을 완화시키고 체외로 배출하여 피부염을 비롯하여 종기와 각종 염증성 피부 질환 증상들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08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해 주는 작용을 하여 동맥경화와 고혈압, 심근경색 등과 같은 여러 심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09

 

 

면역력 강화에 도움

염증을 제거해주는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인해 환절기 알레르기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10

 

이러한 효과로 인해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각종 바이러스와 종용 세포를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위장 건강에 도움

보스웰리아의 뛰어난 소염작용과 항염작용으로 인해 위장 질환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막아주어 위염이나 위궤양, 장염 등과 같은 여러 위장 질환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11

 

 

기침 증상 완화에 좋음

보스웰리아는 기침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12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류코트리엔 성분은 염증 수치를 낮추어 기관지염에도 좋으며, 천식이나 평소 앓고 있는 만성적인 기침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치아 건강에 좋음

보스웰리아 덩어리를 껌처럼 만들어 섭취한다고 하는데 이는 입안을 개운하게 해 주고 입안의 세균과 염증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13

 

 

진정 작용 효과

보스웰리아에 들어있는 성분 중 테르텐이라는 성분은 신체의 활동을 도와줌은 물론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14

 

이러한 진정 작용이 있어서 보스웰리아 가루와 보습 크림을 1:1 비율로 섞은 다음 통증 부위에 바르거나 피부에 바르면 친환경 파스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임산부와 수유 중이신 분들은 보스웰리아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간혹 피부발진이나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