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강가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미강가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미강가루는 현미를 도정하는 과정 중에 나오는 쌀겨를 곱게 찧어서 가루로 만든 것을 말하며, 주로 죽이나 밥에 넣어 먹거나 찌개를 끓일 때 넣어서 많이 섭취합니다.

미강가루 효능01

 

미강에는 단백질을 비롯하여 지방과 칼슘, 철분 등 여러 영양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항암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02

 

현미와 같은 영양 성분들이 다량 들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들이 많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미강가루 효능03

 

 

미강가루 효능

장 운동에 도움

미강가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는 작용도 하고, 장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장기능을 개선하고, 장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미강가루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04

 

장 운동이 활발해져서 배변 활동이 원활하게 되어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모발 건강에 좋음

미강에 들어 있는 셀레늄 성분은 모발의 재생을 촉진하고, 거친 머릿결을 개선하고 윤기 있는 모발을 관리하는데 미강가루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05

 

 

항암 작용 효과

미강가루에 다량 들어 있는 피틴산과 베타 시토 스테롤 성분은 암세포 발생을 막아주고, 또 그 전이를 억제하기 때문에 항암 효과와 암을 예방하는데도 미강가루 효능은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06

 

 

피부 미용에 좋음

미강가루 효능으로 뛰어난 해독 작용이 있는데, 미강가루는 피부 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07

 

그리고 풍부한 비타민과 여러 무기질 성분들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여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미강가루에 들어 있는 리놀렌산과 베타 시토 스테롤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08

 

 

피로 해소에 좋음

미강가루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B군 계열의 성분들과 여러 미네랄 성분들은 체내의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고, 기력을 보충하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09

 

 

면역력 강화에 도움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우리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강가루 효능10

 

 

미강가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 다당 성분 등은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미강가루 효능으로 체내 면역 체계를 증진시키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에 도움

미강가루 효능으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11

 

미강가루에는 베타 시토 스테롤과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독소 배출에 좋음

미강에 풍부하게 함유된 천연 식물의 항산화제인 피틴산 성분은 몸 안에 쌓여있는 각종 독소를 배출하고 없애주는 디톡스 작용에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12

 

중금속과 환경 호르몬을 비롯하여 미세 먼지로 체내에 유입된 각종 유해 물질 등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미강가루에 함유된 철분 성분은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효능13

 

또한 칼륨 성분도 들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과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골밀도를 강화해 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부작용

미강가루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미강가루에는 식물성 지방이 다량 들어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