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당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당귀는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에 많이 분포되어 있고, 목귀초 또는 당적, 숙근초라고도 합니다.

 

당귀의 맛으로 쓴맛과 단맛, 매운맛 등으로 어우러져 나물이나 무침 등 요리에 많이 활용되고, 뛰어난 약용 성분도 풍부하여 한방에서 약재로도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귀는 진정제나 강장제로도 사용되며, 특히 여성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귀효과1

 

당귀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당귀 효능

부인병 예방에 좋음

당귀 효능으로 부인병을 예방하고 여성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귀효과2

 

당귀의 따뜻한 성질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생리통과 생리불순 등의 여성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귀는 여성의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여성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에 도움

당귀의 따뜻한 성질로 인해 몸 전체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당귀 효능 중 피가 뭉쳐지는 어혈을 풀어주는데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에 도움

당귀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장 운동이 활성화되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귀효과3

 

평소 당귀차를 즐겨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당귀 효능으로 진정 작용과 보혈 작용이 뛰어나 피부의 여러 트러블을 완화해주고, 건조한 피부를 개선하여 건강한 피부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피부를 재생하는 역할도 하기 대문에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탈모 예방에 좋음

당귀에 다량 함유된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두피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하여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귀효과4

 

이러한 당귀 효능으로 당귀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새치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뇌 건강에 도움

당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데커신 성분은 뇌의 혈액 순환과 대사를 활성화하여 뇌 기능을 활성화시킴으로써 뇌 건강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데커신 성분은 뇌세포를 보호해주고, 손상을 막아주는 작용도 하여 치매를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통증 완화에 도움

당귀 효능으로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당귀를 섭취하면 해열 진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귀효과5

 

또한 체내에 쌓여있는 어혈을 풀어줌과 동시에 혈액 순환도 활발하게 해 주어 신경통이나 관절통 등과 같은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빈혈 개선에 도움

당귀 효능으로 체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당귀에 함유되어 있는 엽산과 비타민B12 성분들도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족냉증 효과에 우수함

수족 냉증은 체내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고, 몸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 발생한다고 합니다.

 

당귀효과6

 

당귀 효능으로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이러한 수족 냉증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혈액을 생성해주기 때문에 손발이 저리거나 차가운 분들이 섭취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지혈 작용 효과

당귀는 기본적으로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심장 기능을 좋게 보호해주며 지혈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코피가 자주 나는 분들이 당귀를 섭취를 하면 좋은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당귀 부작용

이렇게 당귀 효능도 다양한데 주의해야 할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당귀는 여성 건강을 개선하는 뛰어난 효능이 있지만 자궁을 수축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당귀는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좋지만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두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유익한 건강글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