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충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두충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두충나무는 두충과의 낙엽교목으로 두충나무의 껍질을 말린 약재를 두충이라고 합니다.

 

주로 우리나라와 중국에 서식하는데, 두충나무의 잎과 수피를 채취하여 약재와 담금주, 차로 많이 활용합니다.

 

중국에서는 인삼보다 귀하게 여겨 '환상의 약초'라고도 하며, 두충의 뛰어난 약용 성분으로 인해 오래전부터 한방에서는 다양한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두충효과1

 

두충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두충 효능

뼈 건강에 도움

두충은 우유에 비하여 무려 7배 정도나 많은 칼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두충효과2

 

이렇게 풍부한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강화하여 뼈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골밀도가 강화되는 작용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성장 발육에 도움

두충 효능으로 뼈 성장을 활발하게 해 주고, 골격과 근육을 강화하는 작용이 있어서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두충 효능으로 뛰어난 혈압 강하 작용과 더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혈관 관련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두충효과3

 

이렇게 혈압을 낮추어주는 두충 효능으로 인해 고혈압과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과 같은 여러 혈관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두충에 함유되어 있는 아디포넥틴 성분은 내장에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작용으로 비만을 방지하고,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염증 배출 효과

두충나무 효능으로 체내에 쌓여있는 여러 질병을 초래하는 염증을 제거해주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두충효과4

 

특히 관절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있는 관절염의 증상을 개선하고 그 통증을 완화하는데 두충나무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자양강장 효과

두충은 예로부터 한방에서 자양을 위한 약재로 많이 사용될 만큼 활력을 증진시켜주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두충은 남성들의 정기를 북돋아주고, 생식 기능을 향상하여 스태미나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두충 효능으로 항노화 작용과 더불어 신체 면역 기능을 강화해준다고 합니다.

 

두충효과5

 

평소 두충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것 외에도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간 기능 개선에 도움

두충은 간세포 활성화를 도와주고, 간에 쌓여있는 각종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통증 완화 효과

두충 효능으로 진통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약재라고 합니다.

 

두충효과6

 

두충에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무릎관절이나 허리 통증, 신경통 등에 좋다고 합니다.

 

두충에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서 근육이나 골격을 강화시켜주고, 간과 신장을 보호해주는 두충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신장 건강에 좋음

두충 효능 중 신장 기능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어서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신장 기능이 약해짐으로 나타나는 요통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충 부작용

두충 효능도 여러 가지로 많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두충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좋은 효과를 보이지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섭취할 경우 부종이나 코피,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