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관문 효능 10가지와 야관문주 담그는 방법

야관문 효능 10가지와 야관문주 담그는 방법

야관문은 콩과의 반관목으로써 아시아와 오스트레일리아 지역에 주로 분포되고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비수리라고도 하며, 야관문이라는 명칭 그대로 밤을 열어주는 문이라는 뜻이 있듯이 자양강장과 정력을 강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야관문효과1

 

야관문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야관문 효능

정력 강화에 좋음

야관문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정력 강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관문효과2

 

오래전부터 천연 정력제로 많이 이용해 온 야관문은 부족한 양기를 보충해주고 발기부전 증상을 치료하는 등 정력을 증진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음

야관문을 평소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에 눈이 침침하거나 충혈이 심한 분들이 꾸준하게 섭취하면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음

야관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탄닌 성분들은 호흡기와 기관지 건강을 향상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야관문효과3

 

이외에도 잦은 기침을 멈추게 해 주고, 가래를 제거하는 진해거담 작용에도 뛰어나고, 천식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에 좋음

평소에 손발이 차가우신 분들은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야관문 효능으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 분들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수족 냉증 증상이 많은데, 따뜻한 야관문 차로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되어 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야관문 효능으로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주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여 자양강장 및 피로를 해소하고, 기력을 보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야관문효과4

 

 

해독 작용 효과

야관문 효능으로 신장의 기능이 강화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도 하며, 어혈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야관문의 해독 작용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속의 독소를 뽑는 효과가 있어서 예로부터 독이 있는 벌레에 물렸을 경우 야관문으로 만든 술로 상처 부위를 씻어내어 독소를 제거하는 민간요법으로 치료하기도 했다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당뇨 증상은 인슐린의 분비가 원활하지 못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대사 질환인데, 야관문은 혈당을 조절하는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야관문효과5

 

 

염증성 질환 개선에 도움

야관문에 다량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탄닌 성분들은 몸 안의 염증을 배출하고,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여 염증을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장염이나 위염, 그리고 피부염 등과 같은 염증성 질환들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뇨 작용 효과

야관문 효능으로 뛰어난 이뇨 작용이 있어서 소변의 배출이 원활하게 되고, 신장 기능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야관문효과6

 

특히 야관문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 확장에도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좋음

야관문에는 폴라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야관문에는 비타민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 미용 관리에 야관문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야관문주 담그는 방법

1. 야관문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건조한다.

2. 야관문 100g 정도를 도수가 25도 정도 되는 담금주 1L에 넣고 잘 밀봉한다.

3. 서늘하고 그늘 진 곳에 1년 정도 숙성한다.

4. 완성

 

 

 

야관문 부작용

야관문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몸에 좋다 하여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야관문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데, 과다 섭취는 두통이나 복통, 속 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성인 기준 1일 10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글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