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잎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감잎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감잎차는 감나무 잎 부분을 채취한 다음 건조해 물에 우려낸 차입니다.

 

감은 물론이고 감 잎을 이용한 감잎차는 우리 건강에 좋은 많은 감잎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잎차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C와 칼슘, 타닌 등의 성분들은 성인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고, 환절기나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감잎차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감잎차효과1

 

 

 

감잎차 효능

혈액 순환을 도움

감잎차에 다량 들어 있는 타닌 성분은 혈관 속 유해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고, 혈액을 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하여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잎차효과2

 

그래서 평소에 감잎차를 꾸준하게 마시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음

감잎차에는 칼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전반적인 뼈 건강에 뛰어난 감잎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칼슘 성분은 골밀도를 강화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골격의 발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에게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감기 예방에 좋음

감잎차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이 강화되고, 이로 인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감잎차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감잎차효과3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또는 기온이 많이 떨어지는 겨울철에 감잎차를 꾸준하게 마시면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리통 완화에 도움

감잎차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난소에 원활하게 영양 공급을 해주기 때문에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비타민C는 생리통 증상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생리 불순 완화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붓기 제거에 효과적

감잎차에 함유된 타닌 성분은 몸의 붓기를 완화해주고, 염증으로 인한 부종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잎차효과4

 

이외에도 타닌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중금속 등을 배출하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음

감잎 100g 기준으로 비타민 C 성분은 200g 정도로 귤에 비해 2~3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감잎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 성분은 열에도 잘 견디기 때문에 우려내도 비타민 C의 유효 성분이 유지되어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서 체내의 활성산소를 막아주고, 외부로부터의 균과 각종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 체내의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에 감잎차를 자주 섭취하면 감기 예방과 각종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도움

감잎차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C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은 체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잎차효과5

 

그리고 골고루 들어 있는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도 세포 재생을 활발하게 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 해소에 도움

감잎차 효능으로 음주 전 후에 섭취하게 되면 알코올 분해 능력이 뛰어나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감잎차 효능이 있으니 꾸준하게 섭취하며 간과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간의 해독 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디톡스 효과도 있다고 하니 평소에 즐겨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감잎차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피부의 기미와 주근깨, 잡티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잎차효과6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도 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감잎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장 기능 개선에 도움

감잎차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장내 기능을 개선하여 설사나 복통, 배탈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감잎차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감잎차 부작용

감잎차 효능이 다양하고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감잎차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은 수분을 흡수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닌 성분은 수분뿐만 아니라 철분을 외부로 배출시키는 작용도 있어서 빈혈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익한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