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트리오일 효능 9가지와 부작용

티트리오일 효능 9가지와 부작용

티트리는 쌍떡잎식물 도금양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이며 원산지는 오스트레일리아입니다.

티트리오일 효능01

 

주로 늪지대에서 자라는데 줄기를 잘라도 잘 자랄 정도로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02

 

티트리는 차로 마시기도 하지만 대부분 오일의 형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데, 화장품을 비롯하여 비누와 탈취제, 공기정화제, 피부 치료제 등 아주 다양하게 활용된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03

 

특히 티트리 효는으로 뛰어난 살균 작용이 있어서, 수세기 동안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이 베인 상처 등에 생긴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재로 많이 이용했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04

 

티트리오일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티트리오일 효능

피부 건강에 도움

티트리오일 효능 중 뛰어난 항균 작용과 더불어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그 완화에 도움을 주고, 각종 피부 트러블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05

 

 

구강 건강에 좋음

티트리오일 효능으로 구강 속 세균과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여 플라그와 치석의 생성을 막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06

 

그리고 치은염 등과 같은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고, 입냄새 제거에도 티트리오일 효능은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좀 개선에 도움

티트리 오일의 강력한 항균 작용과 항진균성 작용은 피부 건강에도 좋고, 또 무좀의 원인인 피부 사상균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여 무좀 증상을 개선하는데 티트리오일 효능은 뛰어나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07

 

그리고 티트리 오일은 곰팡이균으로 발생한 발톱 감염을 막아주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

티트리 오일의 강력한 항균 화합물은 여드름 증상에 탁월한 티트리오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08

 

티트리 오일의 항균 성분은 피부에 흡수되어 피지와 각질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주는 작용을 하여 블랙헤드나 여드름 증상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양의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져서 신체가 피지를 과잉 생산하게 되어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티트리 오일은 면역 체계를 구성하는 세포인 백혈구의 생성을 촉진하고 활성화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티트리오일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09

 

 

손 소독제 효과

최근 들어 손 소독제는 필수품이 되었는데, 보통 에탄올이 주 성분으로 함유되어 있지만 티트리오일 효능으로 항균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손 소독제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10

 

특히 손 소독제를 수제로 만들 경우 개인이 원하는 향기나 기능들을 첨가할 수 있으니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알로에 베라와 티트리 오일, 라벤더를 혼합하여 병 스프레이에 담아 사용하면 이 성분들의 효능에 의해 두통을 완화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듬 제거에 도움

티트리 오일은 피지선의 과다 분비와 두피 세포의 과다 증식 등의 원인으로 생긴 비듬을 제거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11

 

머리를 감을 때 티트리 오일을 몇 방울 혼합하여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에 도움

티트리 오일의 강력한 항카타르 및 항균 작용으로 인해 기관지와 호흡기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12

 

그리고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 외에도 기관지염이나 천식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흉터 자국 완화

티트리 오일에는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서 티트리 오일을 흉터 부위에 발라서 흡수될 때까지 마사지해주면 흉터 외관이 개선된 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티트리오일 효능13

 

 

 

티트리오일 부작용

티트리오일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은 자극성이 강해서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기보다 희석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티트리 오일은 개인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치료의 목적이라면 전문의와 상담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