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조인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산조인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산조인은 묏대추 나무의 열매로써 대추와 비슷하지만 크기는 약간 작습니다.

 

맛은 신맛이며 평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뛰어난 약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오래전부터 다양한 병을 치료하기 위해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산조인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산조인 효능01

 

 

 

산조인 효능

신경 안정에 도움

산조인에는 스피노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불안한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어 진정 작용과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조인 효능02

 

 

기력 회복에 도움

산조인을 달인 물이나 산조인 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성화되어 체력 및 양기를 보강하고 약해진 기력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에 좋음

산조인 효능으로 진정 작용이 있어서 중추신경계를 안정시켜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도 좋고, 신경과민으로 인한 불면증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조인 효능03

 

 

두뇌 건강에 좋음

신조인 효능으로 머리를 맑게 하고 기억력이나 인지능력 등과 같은 뇌기능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혈압을 내리는 효과

산조인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내려주는 작용을 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산조인 효능04

 

특히 지방성분이 혈관 벽에 쌓이게 되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인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

산조인 효능으로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이외에도 진정 작용이 있어서 우울증과 불면증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조인 차를 섭취함으로써 체내 신진대사 개선에 도움을 주고,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등의 여러 가지 부인병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산조인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하여 여러 성분들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질병을 유발하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산조인 효능05

 

면역력이 강화되면서 암을 유발하는 유해 물질을 없애주는 작용으로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산조인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간 기능 개선 효과

산조인은 간에 쌓여있는 독소를 해독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도 뛰어나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도 산조인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소화 촉진에 좋음

최근 들어 인스턴트식품이나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변비나 소화불량, 장 트러블 등 각종 질병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은데, 산조인 효능으로 위를 건강하게 하여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또한 산조인은 독성이 없기 때문에 체내의 소화 기관에 전혀 무리를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산조인 효능06

 

 

위 건강에 좋음

산조인 효는으로 위산의 분비량 조절, 위를 튼튼하게 해 주어 소화력을 향상해 전반적인 위 건강 증진에 산조인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조인 부작용

산조인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산조인은 몸이 너무 예민한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으며,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자궁의 긴장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도움되는 건강 지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