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 효능 7가지와 부작용

배추 효능 7가지와 부작용

배추는 십자과화에 속하는 식물이며, 우리나라에서 무와 고추, 파 등과 더불어 가장 많이 섭취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배추 효능01

 

특히 배추는 김장철 김치를 담글 때 필수로 사용되기 때문에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추 효능02

 

배추에는 카로틴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뛰어난 배추 효능들이 많습니다.

배추 효능03

 

배추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배추 효능

변비 예방에 좋음

배추 효능으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배추 효능04

 

배추에는 수분 함량이 상당히 높은 편이어서 장 운동을 활성화하고 장의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장 내 환경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고,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배추에 많이 들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과 시니그린이라는 성분은 항암 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대장암을 비롯하여 위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배추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배추 효능05

 

이  두 성분은 배추 속에 있는 하얀 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장 질환 예방에 좋음

배추 효능으로 장 건강을 도와주는 것 외에도 대장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배추 효능06

 

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알릴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은 대장에 있는 염증을 완화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평소 배추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염증을 개선하여 대장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음

배추에는 뼈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평소 배추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배추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배추 효능07

 

특히, 뼈가 약해지기 쉬운 노년층의 뼈 건강 관리에 좋고, 골격이 형성되고 있는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이 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도움

배추에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배추 효능으로 인해 피부 미용에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배추 효능08

 

비타민C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없애주고, 기미와 잡티, 주근깨 등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를 유지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갈증 해소에 좋음

배추에는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보충해주고, 탈수 현상을 막아주고 갈증을 해소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배추 효능09

 

특히 배추는 숙취 해소에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알코올로 인해 많이 빠져나간 수분을 빠르게 보충하는 작용을 하여 숙취를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피로를 해소하는데도 뛰어난 배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배추 효능10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 분비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피로를 해소하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배추 부작용

배추 효능은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배추는 기본적으로 성질이 차가운 음식이기 때문에 배가 차갑거나 손발이 차가우신 분들은 소량으로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배추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면서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글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