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새싹 효능 7가지와 부작용

브로콜리 새싹 효능 7가지와 부작용

브로콜리는 영양성분이 많아 그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고 있는 건강채소입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01

 

설포라판을 비롯하여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 증진, 건강한 피부를 유지 관리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02

 

브로콜리 씨앗이 발아한 다음 3~4일 지나면 어린싹이 나오는데, 이 브로콜리 새싹 효능은 일반 브로콜리 못지않은 효능이 있어서 슈퍼푸드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03

 

브로콜리 새싹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

암 예방에 도움

브로콜리 새싹에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뛰어난 항암 성분으로써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이런 설포라판의 뛰어난 항암 작용으로 인해 암 발생의 위험을 낮추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04

 

 

면역력 강화에 좋음

브로콜리 새싹 효능이 좋은 것으로 대표적인 것은 설포라판 성분이라고 할 수 있으며, 브로콜리 새싹에 함유된 설포라판 성분은 일반 브로콜리에 비해 무려 약 20배가 넘는 양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05

 

이 설포라판 성분은 질병을 유발하는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고,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등을 막아주어 체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숙취 해소에 도움

술을 마신 다음날 구토나 숙취를 많이 경험하게 되는데, 이럴 때 브로콜리 새싹 효능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06

 

과음으로 인해 발생한 알코올의 독소 즉 아세트 알데히드 성분은 간에 의해 분해가 되는데, 간 기능을 강화해주는 것이 브로콜리 새싹입니다.

 

 

브로콜리 새싹의 항산화 물질인 설포라판 성분은 알코올의 해독 작용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효과

호흡을 통하여 체내로 유입된 산소는 여러 대사 과정을 거치는 과정 중에 세포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산소로 변하게 됩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07

 

브로콜리 새싹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와 설포라판 성분 등은 강력한 항산화력을 지닌 성분들로써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안티에이징 효과와 더불어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뇌 건강에 도움

브로콜리 새싹 효능 중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뇌의 노화로 인한 기억력과 인지능력 등의 저하를 억제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08

 

브로콜리 새싹에 함유된 화합물이 뇌 신호전달물질이라고 알려져 있는 글루탐산염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우울증과 조현병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뛰어난 해독 작용

브로콜리 새싹 효능으로 몸속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 효과에 뛰어난 효과입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09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은 물론 간 기능 저하를 발생시키는, 간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 작용에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세먼지로 인하여 몸으로 유입된 각종 유해 물질과 여러 불순물들을 해독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음

브로콜리 새싹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 브로콜리 새싹 성분으로 인해 내장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체중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10

 

이렇게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로 당뇨와 고혈압, 고지혈증 등과 같은 여러 성인병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대사증후군 증상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새싹 부작용

브로콜리 새싹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브로콜리 새싹은 쉽게 변질되기 때문에 분말 형태로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루 적절한 권장량은 1~2g 정도이고, 특히, 브로콜리에는 칼륨 함량이 높으니 신장 관련 질환자는 섭취하기 전에 미리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글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