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하며 자라는 약용 버섯으로 원산지는 시베리아이며 북위 45도 이상 되는 북유럽과 북아메리카 등지에서 자생하는 자막 나무에서 주로 채취된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01

 

차가버섯은 오리나무와 단풍나무, 버드나무 등에서도 자라기는 하는데, 약효는 떨어진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02

 

차가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이라는 항암성분은 다른 일반 버섯류에 비하여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고, 항암 작용에 뛰어난 차가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03

 

차가버섯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차가버섯 효능

항암 작용 효과

차가버섯에는 항암 작용에 뛰어난 효능을 지닌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다른 버섯류에 비해서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04

 

이 베타글루칸 성분은 암세포와 종양의 성장을 막아주고, 전이를 억제하는데도 그 효능이 뛰어나 항암 작용을 비롯하여 위암과 간암, 대장암 등의 여러 암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차가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차가버섯 효능으로 당뇨를 개선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05

 

차가버섯에 들어 있는 펙틴과 이노시톨 성분은 급격한 혈당의 상승을 막아주고, 췌장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해주기 때문에 당뇨의 예방과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음

차가버섯 효능으로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06

 

차가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여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치유력을 높이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붓기 제거 효과

차가버섯은 항산화 작용 외에도 염증을 제거하는 소염 작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07

 

이러한 소염 작용으로 인해 염증으로 인한 부기를 가라앉히거나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좋음

차가버섯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재생에 도와주어 노화를 예방하고 지연하는데 차가버섯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08

 

그 외 베타글루칸 성분도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

차가버섯은 각종 피부 질환 등을 개선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 탁월한 차가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09

 

차가버섯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과 베타글루칸 등의 성분들은 강력한 항균 작용과 항알레르기 작용을 통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어 아토피 등과 같은 각종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

차가버섯 효능으로 간 건강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10

 

차가버섯에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은 간에 쌓인 여러 독소들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여 간 건강 증진에도 좋으며, 간염이나 간암 등의 여러 간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타글루칸 성분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소들을 활성화하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도 다양하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이나 보충제가 있어서 같이 섭취할 경우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약의 효과가 변질될 수 있다고 하니 전문의와 상담 후 차가버섯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당뇨병 약을 복용 중이거나 인슐린을 처방받은 사람도 섭취 시 주의해야 하는데, 차가버섯에는 혈당을 저하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차가버섯 섭취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을 섭취한 이후에 심박수가 증가하거나 호흡곤란, 의식이 희미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서둘러 병원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글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