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노니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노니는 꼭두서니과에 속하는 상록 관목으로써 다른 이름으로 인도 뽕나무 또는 바지티안, 파극천 등으로도 불리는 열매이며, 주로 열대지방의 해안가나 화산성 토양에서 많이 자생하고 있으며, 노니의 표면은 울퉁불퉁하고 패인 자국이 있어 도깨비방망이처럼 생긴 것이 특징입니다.

노니 효능01

 

노니는 하와이나 괌, 피지 지역의 남태평양 원주민들의 예로부터 만병통치약으로 부르며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활용하고, 기력을 보충하는데 많이 활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02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제로닌 성분과 스코폴레틴 성분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 들로 인해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03

 

노니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노니 효능

혈관 건강에 도움

노니에 다량 들어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의 수축과 이완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노니 효능04

 

또한 노니의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 내에서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혈압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을 비롯하여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의 각종 심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노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제로닌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05

 

그리고 노니의 스코콜레틴 성분은 피부의 영양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된 담나칸달 성분은 암세포가 발생되는 것을 막아주고, 암세포의 전이를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항암 작용에 탁월한 노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06

 

그리고 노니의 우르솔산이라는 성분도 뛰어난 항암물질로 알려져 있는데, 폐암이나 전립선암 등과 같은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좋음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제로닌 성분은 세포의 재생을 돕고, 또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 뛰어난 노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07

 

그리고 노니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프로제로닌 성분은 항노화 성분이 강한 피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세포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 개선에 좋음

노니에 들어 있는 제로닌과 스코폴레틴 성분으로 인해 체내 유해한 염증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08

 

따라서 노니 효능으로 인해 관절 내 염증이 생성되어 통증을 초래하는 관절염을 개선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노니에 들어 있는 제로닌과 프로제로닌 성분은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개선함에 따라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탁월한 노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09

 

이외에도 다양하게 함유된 각종 미네랄 성분들도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에 도움

노니 효능으로 변비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10

 

노니에는 변비에 좋은 수용성 섬유질이 다량 들어 있어서 장 내 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건강한 배변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된 프로제로닌과 제로닌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에너지 생성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11

 

이런 노니 효능으로 소진된 기력을 보충하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좋음

노니에 들어 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당뇨를 개선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12

 

이 스코폴레틴 성분이 혈당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를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니 먹는법

노니 복용방법으로

  • 노니 원액
  • 노니차
  • 노니즙
  • 노니 가루
  • 노니 주스
  • 노니 발효액
  • 노니 과립

위와 같이 여러 형태가 있으니 기호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노니의 향과 맛이 감자와 비슷하며, 그 향과 식감이 생소하여 처음 드시는 분들에게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우유나 요구르트 등과 섞어서 드시면 좀 더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노니 부작용

노니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간과 신장 질환자는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노니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안트라퀴논 성분으로 인해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노니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며, 노니는 신장을 자극하여 요실금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