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넛 효능 5가지와 부작용

필리넛 효능 5가지와 부작용

견과류의 왕이라고 하는 필리넛(필리너트)은 필리핀의 화산 지대에서 열대 우림의 거친 비바람과 날씨를 견디면서 자라는 필리 나무의 열매입니다.

필리넛 효능01

 

부드러운 식감이 있어서 매력적이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있어 참 좋은 견과류입니다.

필리넛 효능02

 

대표 견과류인 아몬드보다 수십 배에 달하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필리넛 효능들이 뛰어나고, 단단한 껍질로 싸여 있기 때문에 호두처럼 까서 섭취하면 됩니다.

필리넛 효능03

 

필리넛에는 비타민E를 포함하여 풍부한 영양소와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뛰어난 영양 공급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필리넛 효능04

 

필리넛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필리넛 효능(필리너트 효능)

면역력 강화에 좋음

필리넛 효능으로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필리넛 효능05

 

면역력이 약화되면 각종 질병이나 질환이 생기게 되는데, 필리넛에는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B와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평소 필리넛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도움

필리넛 효능으로 피부 미용과 노화를 방지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필리넛 효능06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견과류 중에서도 비타민E가 가장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필리넛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원하시는 여성들이나 노화를 지연시키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

필리넛에 함유된 오메가 3 지방산 성분은 원활한 혈액 순환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여 노인성, 혈관성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필리넛 효능07

 

 

불면증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

필리넛 효능으로 필리넛에 들어 있는 세로토닌 성분이 풍부하여 불면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필리넛 효능08

 

그리고 인지 능력을 증진시키기 때문에 기억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어 수험생이나 취준생,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당뇨 예방에 도움

필리넛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당을 조절하고, 당뇨를 예방하며 당뇨 수치를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필리넛 효능09

 

 

 

필리넛 주요 성분

  • 비타민B
  • 오메가 3
  • 아미노산
  • 비타민E

 

 

 

필리넛 먹는 방법

필리넛 그대로 먹기

필리넛을 생 것 그대로 먹을 경우 고소한 기름기와 약간의 단맛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견과류 중에서 가장 고열량이므로 적당량(하루 5알 정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필리넛 효능10

 

 

제과 제빵의 재료로

초콜릿, 아이스크림, 쿠키 등에 필리넛을 첨가하여 섭취하면 훌륭한 웰빙 간식이 됩니다.

 

 

셰이크와 함께

필리 너트와 우유, 개인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 등을 함께 넣고 갈아 필리넛 셰이크로 섭취해도 아주 좋습니다.

 

 

 

필리넛 부작용

필리넛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필리넛 효능11

 

필리넛에는 견과류 중에서 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을 원하시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견과류가 그렇듯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하루 5알 정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글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