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모링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생명의 나무라는 뜻의 모링가는 인도와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서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모링가 효능01

 

인도와 필리핀에서는 모링가의 꼬투리나 씨앗으로 향신료로 만들기도 하고, 매콤한 맛이 있어 각종 요리와 소스 등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모링가 효능12

 

 

모링가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모링가 효능

면역력 강화에 좋음

모링가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그 함량이 오렌지에 비하여 약 7배 많은 양이라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02

 

비타민C 성분과 더불어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의 효과로 인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뛰어난 모링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 모링가 차를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모링가에 들어 있는 퀘르세틴과 셀레늄 성분은 혈관 내 유해 독소 배출과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관 관련 건강에 좋은 모링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03

 

그리고 모링가에는 바나나에 비하여 약 3배가 넘는 칼륨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관 속 나트륨 성분을 외부로 배출하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비롯하여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각종 심혈관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모링가에 많이 들어있는 아연 성분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04

 

그 밖에도 다양하게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등은 혈당을 조절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하여 당뇨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모링가 효능으로 피부를 유지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05

 

모링가의 비타민C와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등의 뛰어난 항산화 성분들은 피부의 노화를 유발하는 주요 요인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부의 기미와 잡티, 여드름 등을 없애주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 유지에 좋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모링가에 골고루 함유된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 등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은 암을 유발하는 여러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항암 작용과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06

 

 

변비 개선에 좋음

모링가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변비를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07

 

그리고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 각종 항산화 성분들의 작용으로 장내 독소 배출을 도와주어 여러 장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빈혈 개선에 도움

모링가에 함유된 철분 성분의 함량은 시금치에 비해 무려 25배가량 된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08

 

이렇게 풍부한 철분 성분은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며, 혈액을 통한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

모링가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와 다양한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성분들의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09

 

그리고 갖가지 항산화 성분들은 체내 유해 독소와 노폐물 배출 작용을 하여 건강하게 체중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음

모링가 효능으로 뼈 건강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10

 

모링가의 칼슘 성분은 우유에 비하여 약 4배가량 많이 들어 있는데, 이 풍부한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뼈의 골밀도를 강화하여 뼈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음

모링가 잎에는 비타민을 비롯하여 미네랄과 칼륨, 칼슘, 베타카로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11

 

베타카로틴 성분은 당근이나 시금치 등과 같은 녹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데, 몸 안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모링가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구토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모링가 섭취 시 자궁 수축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