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민트 차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페퍼민트 차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페퍼민트는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박하의 한 종류인 스피어민트와 워터민트의 교잡종이라고 합니다.

 

페퍼민트는 청량감 있는 향과 시원한 맛이 있어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되며, 방향제와 향수로도 많이 이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페퍼민트 차 외에도 아이스크림이나 과자, 껌, 치약 등에 첨가되어 그 활용도가 높다고 합니다.

 

페퍼민트효능1

 

페퍼민트 차의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페퍼민트 차의 효능

심신 안정 효과

페퍼민트 차의 효능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진정 작용이 있어 심신을 안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페퍼민트효능2

 

신경이 예민해지고 과민할 때 페퍼민트 차를 마시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며, 이렇게 신경이 안정되는 작용을 통하여 불면증과 우울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위장 건강에 좋음

페퍼민트 차의 효능으로 위장 속을 진정시키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속 쓰림을 비롯하여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과 같은 증상에도 좋은 효과가 있고, 그 밖에도 페퍼민트 효능으로 식중독 증상이나 복부 팽창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강 건강에 좋음

페퍼민트에 함유되어 있는 멘톨 성분의 강력한 항균 작용을 통하여 입 안의 각종 박테리아와 세균을 없애주어 구강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페퍼민트효능3

 

이 멘톨 성분이 입냄새를 없애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진통 완화에 좋음

페퍼민트에 함유된 주요 성분인 멘톨 성분은 뛰어난 진통 작용을 하여 통증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두통이나 생리통, 치통 등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 좋음

페퍼민트 멘톨 성분은 강력한 항균 작용을 하여 피부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좋으며, 특히 알레르기 등으로 인해 피부가 가려울 때 그 증상을 진정시키는데 페퍼민트 차의 효능은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페퍼민트효능4

 

 

집중력 향상에 도움

페퍼민트 특유의 상쾌하고 청량감은 정신을 맑게 해주는 것 외에도 집중력을 향상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페퍼민트 효능으로 졸음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호흡기 질환 개선에 도움

페퍼민트 차의 효능으로 뛰어난 항균 작용은 기관지 내의 유해 염증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관지염을 포함하여 인후염이나 편도선염 등과 같은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페퍼민트효능5

 

 

눈 건강에 좋음

페퍼민트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멘톨 성분은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고, 침침한 눈을 맑게 해 주는데 큰 도움이 되고, 눈이 피로하거나 침침할 때 페퍼민트 차를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페퍼민트 차의 부작용

페퍼민트 차의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페퍼민트의 강한 자극으로 인해 각성 효과가 있어서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니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다른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