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커피 효능 9가지와 부작용

하루 일과 중에 커피는 빼놓을 수 없는 기호 식품입니다.

커피 효능01

 

커피의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하루를 더 생기 있게 보낼 수 있고, 오후의 나른함도 덜어 줍니다.

커피 효능02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커피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커피 효능03

 

 

 

커피 효능

혈액 순환에 좋음

커피 효능 중 이뇨작용이 있어서 몸속의 노폐물을 밖으로 원활하게 배출하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좋습니다.

커피 효능04

 

이렇게 혈액 순환이 좋아지게 되면 심장병 예방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05

 

 

암 예방에 도움

커피 효능으로 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에 함유된 클로로겐산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06

 

 

 

집중력 향상 효과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주의력과 민첩성, 집중력 향상에 뛰어난 커피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07

 

집중력 향상을 필요로 하는 업무를 할 때 적당량의 커피를 마신다면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08

 

 

치매 예방에 도움

커피의 폴리페놀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09

 

그래서 하루 2~3잔의 커피를 꾸준히 마시면 뇌의 기억 중추인 해마의 손상을 억제하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10

 

 

숙취 해소에 도움

숙취는 몸속에서 술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아세트 알데히드라는 성분이 생기는데,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아세트 알데히드 성분을 배출하여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11

 

 

다이어트에 도움

커피는 신체의 에너지 소비량을 많게 하고, 칼로리 소모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12

 

이렇게 커피를 활용한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블랙커피를 마셔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13

 

 

당뇨 예방에 도움

커피에는 카페인 외에도 폴리페놀과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혈당을 적절히 조절하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14

 

대부분의 커피에는 설탕이 첨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가급적이면 아메리카노나 드립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효능15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

커피의 카페인이란 성분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또한 뇌세포를 자극하는 효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우울증 등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커피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16

 

커피를 직접 마시지 않더라도 커피 향만 맡더라도 스트레스가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커피 찌꺼기를 방향제로 만들어 실내에 두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커피 효능17

 

 

우울증을 예방한다

커피 효능으로 우울증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 효능18

 

커피를 마시면 뇌신경을 활동적으로 만들어 주는 도파민과 아드레날린 등의 호르몬들이 생성되어 기분이 좋아지고 우울증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19

 

 

 

 

 

커피 부작용

불면증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성분은 몸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쉽게 잠을 잘 수 없는 커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오후 6시 이후로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20

 

 

두통 증상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집중력 향상과 기분을 좋게 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불면증과 손떨림, 흥분, 두통 등과 같은 커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21

 

 

위장 질환 증상

커피 부작용으로 커피를 과다하게 많이 마시게 되면 위산 분비가 많아져 역류성 식도염과 위궤양 등 위장질환에 걸릴 수 있는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22

 

 

수분 부족 현상

커피는 체내에 수분으로 흡수되지 않고 바로 배출되기 때문에 목마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면 잠시 목마름이 해소되더라도 소변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체내에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커피를 마신 후에 물을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23

 

 

 

건강 정보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