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새우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새우는 우리나라의 남해와 서해에 많이 서식하며, 전 세계적으로 2,900여 종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에는 약 90 여 종이 서식한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01

 

우리나라에 많은 종류는 대하와 분홍 새우, 꽃새우, 참새우, 보리새우 등입니다.

새우 효능02

 

새우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있어 큰 것은 새우 볶음밥, 새우 버터구이, 칵테일 새우, 새우튀김 등의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작은 것은 김장용생새우, 새우젓갈 등으로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03

 

새우에는 키토산을 비롯해 타우린 성분과 여러 미네랄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들이 많습니다.

새우 효능04

 

새우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새우 효능05

 

 

 

 

새우 효능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

새우 효능으로 혈관 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 새우에 풍부하게 함유된 키토산과 타우린 성분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06

 

혈관 건강이 좋아지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여러 가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새우 효능07

 

 

면역력 강화에 좋음

새우의 효능으로 면역력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08

 

새우에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각종 미네랄 성분과 키토산, 타우린 등의 영양 성분들은 체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새우 효능09

 

 

골다공증 예방에 좋음

새우에 많이 들어 있는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하는 작용을 하여 골밀도의 약화로 인하여 발생하기 쉬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10

 

피부 미용에 좋음

새우 효능으로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새우 효능11

 

새우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여 세포의 손상을 줄이고,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의 손상을 줄여주는 효과로 피부암의 발병률을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12

 

 

성장 발육에 도움

새우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키토산과 칼슘, 미네랄 성분들은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의 골격 발달과 성장 발육에 많은 새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13

 

그리고 키토산 성분은 새우의 꼬리 부분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새우 효능14

 

 

노화 방지에 좋음

새우에는 붉은빛을 내는 아스타잔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15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

새우에 함유된 아스타잔틴을 비롯하여 골고루 함유된 각종 항산화물질들은 시력을 보호하는데 효과가 좋으며, 장시간 핸드폰이나 TV 시청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새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16

 

 

원기 회복 효과

새우 효능으로 원기 해소에 좋습니다.

새우 효능17

 

새우에 들어 있는 타우린 성분은 피로 해소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우 효능18

 

이런 만큼 우리 몸의 기력을 보충하고 또 원기를 증진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19

 

 

뇌 건강에 좋음

새우의 타우린을 비롯하여 아스타잔틴과 키토산 성분은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작용을 하고, 인지 능력과 기억력 등과 같은 뇌기능의 전반적인 향상에도 작용을 하여 뇌의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주는 새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우 효능20

 

 

새우 부작용

새우나 갑각류 등에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분이 새우를 섭취할 경우 피부나 얼굴에 피부 반점과, 두드러기, 가려움증 등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하니 섭취에 주의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새우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과다하게 섭취 시에는 통풍을 유발하는 요산을 증진시키는 퓨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요산 수치가 높으신 분들은 섭취를 금하거나 하루 5마리의 섭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정보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