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버섯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팽이버섯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팽이버섯은 송이과에 속하는 버섯인데, 사계절 내내 재배되어 주위에서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요리 시에 많이 활용되는 음식입니다.

팽이버섯 효능01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있어 팽이버섯 차나 전, 찌개, 볶음 등의 각종 요리의 주재료로 폭넓게 쓰입니다.

팽이버섯 효능02

 

팽이버섯 효능이 많은데,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데, 팽이버섯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팽이버섯 효능03

 

 

 

팽이버섯 효능

면역력 강화에 좋음

팽이버섯 효능으로 면역력 강화가 있습니다.

팽이버섯 효능04

 

팽이버섯에 골고루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은 체내의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05

 

 

 

그리고 팽이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도 면역력 증진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06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

팽이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혈중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07

 

그리고 팽이버섯의 칼륨 성분은 혈관 속 유해한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08

 

 

성장 발육에 도움

팽이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과 무기질, 여러 아미노산 성분들은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을 촉진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09

 

그리고 아미노산 성분 중 아르기닌과 리신 성분의 효능으로 두뇌 발달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10

 

 

뇌 기능에 좋음

팽이버섯 효능으로 뇌 기능 개선이 있습니다.

팽이버섯 효능11

 

팽이버섯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B1 성분은 뇌의 피로를 해소하고, 뇌기능을 원활하게, 뇌와 신경의 기능 유지하는 효과가 있어서 춘곤증이나 무기력증을 막아주고, 각기병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12

 

 

암 예방에 좋음

팽이버섯 효능으로 항균작용이 있는데, 이 작용으로 인해 암을 유발하는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스테롤 성분은 종양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항암 작용과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13

 

 

피로 해소에 좋음

체내에 비타민B1이 부족하면 에너지 대사가 원활하게 되지 않아 만성 피로로 나타나는데, 팽이버섯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를 해소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14

 

그리고 비타민B1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부진이나 정력 감퇴, 체중 감소, 소화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팽이버섯 효능에 의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15

 

 

다이어트에 도움

팽이버섯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36칼로리로 낮은 편인데,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팽이버섯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16

 

 

그리고 팽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 키토산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17

 

 

변비 개선에 도움

팽이버섯의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18

 

 

피부 건강에 도움

팽이버섯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노화의 원인이 되고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19

 

팽이버섯에 함유된 트레할로스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피부 보습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20

 

 

숙취 해소에 좋음

팽이버섯 효능으로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팽이버섯 효능21

 

팽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니아신 성분은 알코올 대사를 촉진하여 숙취를 유발하는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효능22

 

 

 

 

팽이버섯 부작용

팽이버섯 효능이 다양하게 많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과민성 대장염 등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