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콩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완두콩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완두콩에는 여러 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고, 특유의 고소한 맛이 있으며, 식이섬유와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밥을 짓거나 요리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완두콩 효능01

 

완두콩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완두콩 효능02

 

 

 

 

완두콩 효능

장 건강에 좋음

완두콩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 내 독소 배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장 기능 개선과 장 건강에 뛰어난 완두콩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03

 

이렇게 장 운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배변 활동이 원활해져서 변비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04

 

 

피로 해소 효과

완두콩에 들어 있는 비타민B1과 비타민B2 성분들은 체내 에너지 대사에 영향을 미쳐 기력을 보충해주는 작용을 하고, 피로를 해소해 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05

 

 

 

눈 건강에 좋음

완두콩의 비타민A 성분은 눈에 피로를 풀어주며, 시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눈의 건강 관리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06

 

그리고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 등과 같은 눈과 관련된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07

 

 

혈관 질환 예방 효과

완두콩에 많이 들어 있는 리놀렌산과 올레인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관 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08

 

또한 완두콩에 많이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은 혈관 속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완두콩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09

 

 

부종 개선에 도움

완두콩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몸 안에 쌓인 노폐물 및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몸의 부기를 빼고, 부종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10

 

 

두뇌 건강에 좋음

완두콩의 콜린 성분은 뇌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주어 뇌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뇌 건강 증진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11

 

그리고 인지 능력과 기억력 등의 뇌 기능을 향상하는데도 작용을 하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도 좋은 완두콩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12

 

 

다이어트에 도움

완두콩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량으로도 포만감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13

 

그리고 단백질을 비롯하여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의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을 통하여 체중 조절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14

 

 

성장 발육에 도움

완두콩에 들어 있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B군 계열의 비타민, 칼슘, 인 등의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 있어서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15

 

 

각질 제거 효과

완두콩 효능으로 각질 제거 효과도 있습니다.

완두콩 효능16

 

 

 

완두콩에는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서 각질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17

 

시중에는 완두콩 단백질 파우더, 완두콩 수프, 완두콩 밥, 완두콩 가루 등 여러 형태 판매되고 있으니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완두콩 효능18

 

 

 

완두콩 부작용

완두콩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완두콩 효능19

 

완두콩에는 청산 배당체라고 하는 천연 식물 독성 성분도 소량 함유되어 있어서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도움되는 다른 글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