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 10가지와 먹는 방법

아로니아 효능 10가지와 먹는 방법

아로니아는 장미과에 속하는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로서 다른 이름으로는 킹스베리 또는 초코베리라고도 하며, 모든 과일과 채소를 통틀어서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아로니아 효능으로 노화와 암 발생과 관련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체내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아로니아분말효능1

 

아로니아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아로니아 효능

눈 건강에 도움

아로니아 효능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안토시아닌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눈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라고 합니다.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해 눈의 망막에 존재하면서 시력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색소,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와 시력을 개선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관리

아로니아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피부의 건강과 관련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 속 노폐물을 없애주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 미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 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활성화하는 작용이 뛰어나 피부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분말효능2

 

 

노화 예방 효과

아로니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등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카테킨 성분은 산화물질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노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다이어트

아로니아 효능으로 체지방과 내장 지방을 감소하는데 탁월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우 좋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에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으로 인해 장의 활동에 도움을 주고, 쉽게 포만감을 생성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고 변비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당뇨 예방에 효과적

아로니아 분말 효능으로 당뇨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들과 여러 영양 성분들은 인슐린의 분비를 조절하고, 혈당을 조절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

아로니아를 평소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간세포 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간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로니아는 간 손상을 초래하는 여러 중금속 등을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암 예방에 좋음

아로니아 열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제거해주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항암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항암 작용으로 결장암이나 간암, 유방암 등의 여러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에 좋음

아로니아 분말 효능으로 뇌세포를 파괴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기억력을 향상과 뇌 기능을 활성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폴리페놀 성분도 들어 있어서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아로니아분말효능3

 

 

면역력 강화에 도움

아로니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강력한 항산화제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세균과 각종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막아주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아로니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 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여 혈관 관련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관 건강이 개선됨에 따라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먹는 방법

아로니아는 색이 진하고 선명하여 요구르트나 아이스크림에 섞어서 섭취하면 예쁘게 자주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 물에 희석 - 물에 희석할 때는 맛이 텁텁할 수 있으니 다른 종류의 딸기 또는 우유와 같이 섞은 다음 섭취하면 좋습니다.
  • 바나나와 섞어서 - 아로니아를 믹서기에 갈아 가루로 만들어 먹으면 간편합니다. 만약 아로니아의 강한 떫은맛과 신맛이 거슬린다면 우유와 꿀, 그리고 아로니아에 바나나를 섞어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바나나를 너무 많이 첨가할 경우 갈변될 수 있으니 적당량만 넣으면 됩니다. 바나나는 아로니아와 궁합이 아주 잘 맞는 식품으로서 떫은맛을 완화하고, 영양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로니아 부작용

아로니아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는 소화액의 활동을 촉진하기 때문에 위산도 같이 증가하게 되니 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 등을 앓고 있는 환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 환자나 협심증 환자분, 혈전 용해제를 복용하고 계신다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도움되는 건강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