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린 유산균 효능 4가지와 부작용

프롤린 유산균 효능 4가지와 부작용

음식물을 소화하는 기관인 장은 크게 대장과 소장으로 나뉘는데, 이렇게 중요한 기관인 장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 가지 장 관련 질환의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프롤린 유산균 효능으로 이러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그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장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김치나 요구르트 등과 같은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될 수 있는 즉, 유산균이 풍부한 다양한 발효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프롤린 유산균은 이러한 장 내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주는 뛰어난 유산균에 속합니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프롤린에 유산균을 넣어서 제조된 프롤린 유산균은 장 기능을 개선하는데도 좋으며, 비만 세포를 억제하는 등 많은 프롤린 유산균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프롤린유산균효능1

 

그러면 프롤린 유산균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프롤린 유산균 효능

 

장기능 개선에 도움

프롤린은 미생물이 여러 환경적 요인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분비하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인데, 이 프롤린을 넣어 만든 프롤린 유산균은 프롤린의 강력한 방어력을 얻게 되고, 위산과 효소, 담즙 등과 같은 유산균을 파괴하는 여러 요인들로부터 유산균이 사멸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높은 생존력을 가진 유산균은 장까지 도달할 확률이 높아져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늘리는 결과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롤린은 콜라겐과 그 변성 물질에 해당하는 젤라틴으로 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이 콜라겐 성분은 체내 장기에 분포하고 있는 단백질이기 때문에 장점막의 손상을 막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프롤린유산균효능2

 

또한 프롤린 유산균으로 인해 생성된 장내 유익균은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고,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정신적 스트레스와 긴장 등으로 장관의 운동 분비에 기능 장애가 발생하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비만 억제에 도움

장내 유해균이 많아지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지방 세포의 증식을 초래하여 체중 증가와 비만의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을 섭취하면 장내 유해균과 독소를 억제하게 되는데, 이 과정 중에 페르미쿠테스라는 비만을 유도하는 세균을 소멸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프롤린 유산균 효능으로 비만을 방지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신체 면역력은 장 건강과 연관성이 많은데, 장 내 여러 독소와 유해균의 증식은 면역력 저하를 초래하여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 프롤린 유산균 섭취를 통해 장 내 유해 균의 증식을 막아주고, 유익균을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 좋음

프롤린 유산균의 섭취할 경우 장 기능이 개선되는 효과로 체내 면역 체계를 상승하는 결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신체의 면역력은 피부와 밀접한 연관이 되어 있어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고 피부염 등과 같은 피부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프롤린의 주요 구성 성분인 콜라겐은 피부 조직을 구성하고,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연관이 있는 성분이어서 피부 건강 관리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프롤린 유산균 부작용

프롤린 유산균 효능이 다양하게 많지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유산균은 효소와 위산, 담즙 등으로부터 파괴가 될 수 있으니 위산의 분비가 적은 아침 공복 시 물과 함께 섭취하면 장내 생착률을 높이는데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프롤린 유산균을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면 유산균의 파괴가 빨라질 수 있으니 항생제 복용 후 4~5시간 정도 이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익한 건강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