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올리브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올리브는 올리브나무의 열매로서 원산지는 지중해 동쪽 연안이며, 이탈리아와 지중해 근접 국가에서 요리의 재료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올리브 효능으로 항암과 항염 작용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올리브는 타임스지가 선정한 세계 3대 장수 식품 중 하나로 저탄수화물 식품이며, 미네랄과 비타민 및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올리브는 그린 올리브와 블랙 올리브가 있는데, 품종이 다른 것이 아니라 수확 시기에 따라 덜 익은 올리브를 수확한 것이 그린 올리브이고, 잘 익은 올리브를 수확한 것이 블랙 올리브라고 합니다.

 

올리브 열매의 대부분은 올리브 오일로 가공되는데, 샐러드나 파스타, 피자 등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올리브의효능1

 

올리브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올리브 효능

항암 작용

올리브에 다량 들어있는 올레오칸탈 성분은 정상적인 세포를 제외한 암세포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여 항암효과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의효능2

 

이외에도 다량 함유된 비타민과 각종 항산화 성분들로 인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변비 개선

올리브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장의 연동을 촉진함으로써 장 운동 활성화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 운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 효과

올리브에 들어 있는 비타민E와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 세포의 노화를 촉진하는 요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의효능3

 

그리고 올리브의 올러유러핀이라는 성분도 뛰어난 항산화제로써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당뇨 예방 효과

올리브에 함유된 올러유러핀 성분은 체내에서 인슐린이 더 많이 분비되도록 도움을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염 작용

올리브에 함유되어 있는 올러유러핀 성분은 강력한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이라고 하는데, 이 올러유러핀 성분은 질병을 유발하는 각종 염증을 없애는데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올리브의효능4

 

 

다이어트에 도움

올리브는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각종 비타민과 몸에 좋은 성분들이 함께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중에 놓치기 쉬운 영양소들을 보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 건강에 도움

올리브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위 건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의효능5

 

불포화지방산은 위액의 분비를 도와 소화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위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로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올리브 효능으로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올리브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와 리놀레산 성분은 혈관 속 유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고지혈증과 고혈압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

올리브 효능으로 눈 건강과 백내장, 야맹증 등의 눈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의효능6

 

올리브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시력을 개선해주고, 눈에 영양을 공급하는 작용을 하여 눈의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관리

올리브유에 다량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피부의 기미나 잡티 등을 없애는데도 도움을 주어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올리브의 비타민 성분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 속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 부작용

올리브 효능도 여러 가지로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는 사람에 따라 피부에 바르거나 섭취할 경우 발진이나 설사, 배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올리브에는 지방이 다량 들어 있어서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소화 장애가 생길 수 있으며, 올리브는 열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할 때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한 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