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잎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솔잎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솔잎은 소나무 잎이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과 일본 등지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솔잎 효능01

 

쓴맛이 특징인 솔잎은 가루의 형태로 가공하여 솔잎차로 마시거나 송편을 찔 때 이용하기도 하며, 요리할 때 향과 맛을 내기 위해 솔잎 기름 등을 첨가하여 향신료로도 활용됩니다.

솔잎 효능02

 

솔잎에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하여 테프텐, 페놀 화화물, 키닌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효능들도 다양하게 많습니다.

솔잎 효능03

 

솔잎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솔잎 효능

혈관 건강에 좋음

솔잎에는 테프텐 성분을 비롯하여 비타민A와 C, K 성분들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혈관 건강에 좋은 솔잎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04

 

혈액 흐름이 개선되고 혈관 건강이 좋아짐에 따라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과 같은 여러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빈혈 개선에 도움

솔잎에 많이 들어 있는 철분 성분은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혈액을 통하여 체내 산소의 공급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여 어지러움 증상이나 가슴 통증, 두통 등의 빈혈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솔잎 효능05

 

 

독소 배출에 좋음

솔잎을 평소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유해한 독소와 염증, 그리고 노폐물 등을 배출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06

 

이런 작용으로 인해 체내에 쌓여있는 유해 물질들이 제거됨에 따라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솔잎에 들어 있는 글리코기닌 성분은 혈당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솔잎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07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솔잎의 성분 중 하나인 테레빈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말초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어 호르몬 분비가 활발하게 되어 피를 맑게 한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08

 

피가 맑아지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솔잎의 각종 비타민 성분과 테프펜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주요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09

 

솔잎의 이러한 항산화 성분들은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탈모 예방에 좋음

솔잎에 함유된 철분과 비타민C 성분들은 탈모를 예방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10

 

 

진정 작용 효과

솔잎 효능으로 진정 작용이 있는데, 불안하고 예민해진 마음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풀어주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11

 

이렇게 신경이 안정화되어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불면증 등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 건강에 도움

솔잎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은 위점막을 보호해주고, 위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위의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고 여러 위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솔잎 효능12

 

 

니코틴 배출에 효과적

솔잎에 함유되어 있는 아피에긴산 성분은 체내에 쌓인 독소와 니코틴을 배출하는 작용을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13

 

 

스트레스와 피로 해소에 도움

솔잎 효능으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14

 

만병의 원인인 불안과 흥분, 초조감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피로나 과로, 스트레스를 자주 느끼신다면 솔잎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나 솔잎가루, 솔잎차를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솔잎 부작용

솔잎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15

 

솔잎에는 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곤충을 퇴치하기 위해 소나무 자체에서 만들어낸 성분이라고 합니다.

 

탄닌은 곤충들이 섭취할 경우 소화기관에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데, 사람도 역시 솔잎 부작용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솔잎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소화 기능에 문제가 생겨 위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솔잎 부작용으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를 피해야 하고, 솔잎 먹을 때에는 자극적인 음식을 같이 먹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정보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