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

고혈압은 혈압이 비정상적으로 계속 올라가는 심혈관 질환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01

 

이러한 고혈압은 다양한 형태로 합병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그 증상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02

 

고혈압의 원인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 비만,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된다고도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03

 

고혈압에 좋은 차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

녹차

고혈압에 좋은 차로 녹차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04

 

녹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급격한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작용을 함에 따라 고혈압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결명자차

고혈압에 좋은 차로 결명자차가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05

 

결명자에 많이 들어 있는 루프로프라신 및 오브투신 성분들이 혈압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작용을 하고, 혈관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어 혈행을 개선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솔잎차

솔잎차에 함유되어 있는 테프텐 성분은 각종 비타민 성분들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행을 개선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06

 

 

유자차

유자에는 리모넨 성분과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칼슘 성분도 많이 들어 있어서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와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07

 

 

국화차

특유의 향과 맛이 있는 국화차도 고혈압에 좋은 차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08

 

국화차에는 다량의 비타민A와 C, 카로틴 등의 뛰어난 항산화 성분들의 작용으로 혈관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관 관련 건강 증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칡차

고혈압에 좋은 차로 칡차가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09

 

칡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및 푸에라린 등의 여러 성분들은 혈관의 수축과 이완 작용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을 포함하여 심근경색과 심장병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실차

매실차도 고혈압을 예방하는 차 중 하나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10

 

매실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혈액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깨끗한 피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감잎차

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와 C, 마그네슘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고, 루틴성분도 들어 있는데 이 성분도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어 고혈압에 좋은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11

 

또한 감잎에는 탄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니, 고혈압이 있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잎차에 함유된 비타민은 암을 유발하는 발암 물질을 제거하여 항암 효과도 있으며, 생리통 완화와 피부미용, 감기 치료 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메밀차

고혈압에 좋은 차로 메밀차가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12

 

메밀에 많이 들어있는 루틴 성분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고혈압 외에도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 같은 여러 심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메밀의 루틴 성분은 혈당을 조절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어서 당뇨 증상의 완화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상엽 두충차

상엽 두충차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를 통하여 고혈압과 고지혈증,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한다고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13

 

 

 

다른 글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