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우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무우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무우는 배추와 고추와 더불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고 즐겨 먹는 무우 효능이 많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무우 효능01

 

무우는 아삭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이 있어서 국이나 조림 등 여러 가지 요리에 많이 활용되고, 겨울철에 김장할 때 배추와 같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무우 효능02

 

무우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오래전부터 겨울철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을 보충하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우 효능03

 

무우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무우 효능

독소 배출에 좋음

무우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쌓여있는 중금속과 독소 등을 제거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무우 효능04

 

그리고 무우는 니코틴 성분을 중화시키는 작용도 하고, 밖으로 배출하는데도 많은 준다고 합니다.

 

 

소화를 촉진합니다

무우에 함유되어 있는 디아스타제와 아밀라아제 등의 성분들은 단백질 및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소화를 촉진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우 효능05

 

그래서 돼지고기와 소고기 등과 같은 육류를 섭취할 경우 무우를 함께 먹으면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무우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여러 암을 발생하는 물질 생성을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무우 효능06

 

무우에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발암 물질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과 종양의 성장과 전이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서 항암 작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에 도움

무 효능으로 기관지 건강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무우 효능07

 

무는 기침과 가래, 그리고 기관지가 약하여 감기에 쉽게 걸리시는 분들이 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에 풍부하게 함유된 시니그린 성분은 기관지 내의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여 기관지 관련 건강에 탁월한 무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

무에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무기질 성분인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이 성분으로 인하여 골밀도가 강화되기 때문에 평소 무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골다공증 증상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우 효능08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무우에 많이 들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들로 인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어 내장에 지방이 쌓이는 것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우 효능09

 

 

 

숙취 해소에 좋음

무우에는 알코올 분해 작용을 하는 베타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과음 후에 발생하는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는데 뛰어난 무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무우 효능10

 

따라서 무우를 꾸준히 먹으면 간의 피로를 유발하는 여러 독소 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 건강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

무우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C와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무우 효능11

 

그래서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에 무우를 꾸준히 섭취하게 된다면 면역력을 강화하는 무우 효능이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에 도움

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수분과 식이섬유의 작용을 통하여 장 운동에 도움을 주어서 배변 활동을 원활히 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무우 효능12

 

따라서 무우 효능으로 변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무우 부작용

무우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무우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가 좋지 않은 분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속 쓰림이나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우에 함유되어 있는 고이트로겐 성분은 갑상선 기능의 저하와 비대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고이트로겐 성분은 무를 익히게 되면 제거되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무우를 익혀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 정보 더 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