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비단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비단풀은 한해살이풀로써 전 세계적으로 분포하는데 그 종류가 무려 1,600여 종이나 되며, 그중 우리나라에는 약 11종이 분포한다고 합니다.

 

흔하게 길가나 풀밭, 들판 등에서 볼 수 있고, 모양이 쇠비름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쇠비름보다 약간 작다고 합니다.

 

비단풀은 약용 성분이 뛰어나 한방에서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 비단풀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비단풀효과01

 

 

 

비단풀 효능

염증 완화에 도움

비단풀에 다량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사포닌 성분은 체내 유해한 독소를 제거해주고, 쌓여있는 염증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비단풀효과02

 

그리고 비단풀은 잇몸의 염증을 제거하고, 구강 건강과 각종 잇몸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장 건강에 도움

비단풀 효능으로 위와 장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단풀을 달여 만든 물을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위염이나 대장염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혈변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비단풀에 다량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인삼에도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각종 유해 물질을 제거해주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항암 작용과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단풀효과03

 

비단풀에서 나오는 흰 진액 성분이 이런 항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통증 완화에 도움

비단풀 효능으로 각종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통증을 치료하는 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고, 지혈 작용이나 상처를 치료하는 데 효과가 좋고, 흉터를 예방하는 효능까지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음

비단풀의 플라보노이드와 사포닌 성분은 체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도 뛰어난 비단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단풀효과04

 

환절기나 겨울철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기 쉬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성 건강에 좋음

여성분들이 비단풀을 달여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생리 불순을 비롯하여 월경통이나 자궁출혈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혈변 증상 개선 효과

비단풀을 달여 마시게 되면 혈뇨나 혈변을 치료하는 데 비단풀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단풀효과05

 

비단풀 달인 물에 벌꿀을 첨가하여 섭취하면 혈뇨나 혈변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지혈 작용 효과

비단풀 효능으로 출혈을 멈추게 하는 지혈 작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상처가 생긴 부위에 비단풀을 갈아서 바르게 되면 출혈을 멈추게 하는 작용 외에도 상처를 빨리 회복시킨다고 합니다.

 

 

두통 완화에 좋음

보통 진통 효과가 있는 대부분의 약초들은 약간의 독성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비단풀효과06

 

그러나 비단풀은 다른 진통 억제 약초들과는 달리 독성 성분이 미미하여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두통 억제하거나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비단풀에 다량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또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비단풀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단풀 부작용

비단풀 효능은 다양하게 많기도 하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비단풀은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