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성초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어성초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어성초는 쌍떡잎식물로서 삼백초과의 여러해살이풀로써 그늘진 숲 속에서 주로 자라며, 잎 모양이 메밀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해서 약모밀이라고도 합니다.

어성초 효능01

 

어성초의 이름은 잎에서 생선 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특유의 비린 향과 맛이 있어서 생으로 먹기에는 적당하지 않고 가공하여 어성초 차나 발효액, 또는 술에 담가 담금주로 만들어 마시기도 합니다.

어성초 효능02

 

최근에는 어성초 효능이 뛰어나 화장품이나 샴푸, 비누 등에 들어가는 원료로 많이 사용합니다.

어성초 효능03

 

어성초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어성초 효능

염증 제거에 좋음

어성초 효능으로 해독 작용이 있는데, 체내 유해한 각종 염증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성초 효능04

 

그리고 어성초는 미세먼지로 인하여 체내에 쌓여있는 여러 유해 물질과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피 건강에 도움

어성초에 다량 들어있는 쿠에르치트린 성분은 두피의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두피 내 염증과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피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어성초 효능05

 

이렇게 두피 건강이 개선됨에 따라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 좋음

어성초에 다량 들어 있는 쿠에르치트린 성분은 항균 및 소염 작용에 뛰어난 어성초 효능이 있기 때문에 피부의 잡티나 여드름, 각종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성초 효능06

 

그리고 어성초의 뛰어난 염증 제거 효과로 인하여 아토피와 피부염 등과 같은 피부 질환들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백혈구의 식균 작용을 활성화하여 암세포를 억제하는 항암 작용이 뛰어난 것도 어성초 효능입니다.

어성초 효능07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항균 효과도 뛰어나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이 기관지염이나 폐렴을 앓을 경우에 어성초 즙이나 진액 등을 섭취하면 균의 감염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에 도움

어성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과 칼륨 성분은 혈관 속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하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 순환에 어성초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성초 효능08

 

혈액순환이 개선됨에 따라 나트륨 성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뇨 작용 효과

어성초를 계속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소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이뇨 작용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성초 효능09

 

그리고 풍부하게 함유된 쿠에르치트린 성분의 뛰어난 염증 제거 효과로 인해 방광염이나 요도염 등과 같은 염증성 질환들을 예방하고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해독 작용

어성초 효능으로 불로초라고 할 정도로 해독 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어성초 효능10

 

우리 몸에 쌓여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는 독소와 중금속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미세 먼지가 심하여 중금속에 노출될 위험이 많은 날에는 어성초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장 건강에 도움

어성초의 뛰어난 항균 작용으로 인해 장 내 유해한 여러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을 도와주어 장 건강과 장 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성초 효능11

 

그리고 어성초는 장기능 개선 외에도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변비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통풍 예방에 좋음

통풍은 인체에 과도하게 축적된 요산 성분으로 인해 관절 염증을 발생을 하여 관절이 붓고, 관절 통증이 심하여 조금만 닿아도 통증이 있는 증상입니다.

어성초 효능12

 

어성초에 풍부하게 함유된 쿠에르치트런이라는 성분은 몸속에 요산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이뇨 작용을 통해 요산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통풍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음

어성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쿠에르치트린 등의 항염증 성분들은 기관지 내 염증을 제거해주고, 폐 기능을 강화하여 기관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성초 효능13

 

기관지 건강이 좋아짐에 따라 기침이나 가래가 진정되고,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어성초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 기능이 약한 분들도 어성초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배탈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보면 도움되는 건강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