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망고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와일드망고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와일드망고는 아프리카의 어빈지아 캐노넨시스라는 나무에서 열리는 망고 열매 중 한 종류입니다.

와일드망고 효능01

 

와일드망고는 오랫동안 아프리카 원주민들의 기력 보충을 위한 과일로 섭취되어 왔고, 최근 북미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나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효능02

 

와일드망고의 섭취 형태는 과육보다 먹기 좋은 분말의 형태로 섭취를 하며, 특히 와일드망고의 씨앗 속에는 뛰어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들이 많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효능03

 

와일드망고 효능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와일드망고 효능

다이어트에 도움

와일드망고 효능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다이어트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와일드망고 효능04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을 통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성분인 렙탄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하는 와일드망고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뇨 예방에 좋음

와일드망고 효능으로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효능05

 

와일드망고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디포넥틴 성분은 혈당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인슐린의 저항성을 개선하여 당뇨를 예방하고, 또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체지방 분해 효과

와일드망고는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몸속에 축적된 체지방을 분해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효능06

 

이는 와일드망고에 함유되어 있는 아디포넥틴이라고 하는 효소가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고 분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변비 증상 개선

와일드망고 효능으로 변비를 개선한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효능07

 

와일드망고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서 장내 좋은 균의 먹이가 되며, 또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할 때는 와일드 망고 섭취 방법으로 요구르트 등에 섞어서 섭취하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효과

와일드망고는 혈관을 막는 유해 콜레스테롤인 LDL의 배출을 도와주고, 더불어 혈관 속 유익한 콜레스테롤인 HDL의 수치를 증가시키는데도 뛰어나 혈관 건강을 증진시키고,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와일드망고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효능08

 

 

면역력 강화와 이뇨작용

와일드망고 효능으로 이뇨 작용이 원활하게 되고, 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몸 안의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효과적으로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효능09

 

그리고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세균과 바이러스 침입으로부터 지켜주고 면역력을 강화시킨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와일드망고는 세포의 손상과 파괴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에도 뛰어난 작용을 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효능10

 

 

노화방지에 도움

와일드 망고에는 노화를 방지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신체와 피부 등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효능11

 

다이어트를 하면서 운동을 너무 과도하게 하게 되면 활성산소가 생기고 피부 노화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항산화 성분을 함께 챙기면서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부작용

와일드망고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와일드망고 섭취 시 개인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나 두통, 수면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이런 경우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와 수유 중이신 분들에게는 아직 와일드망고의 안정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니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정보 더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