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양배추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방울양배추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방울양배추는 북유럽과 영국, 미국 등지에 널리 분포하고 있는 여러해살이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경기도와 남해안, 제주도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 효능01

 

방울양배추의 다른 이름으로는 방울다다기 양배추라고 도 하고, 방울양배추 효능이 많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방울양배추 효능02

 

다른 일반 양배추에 비하여 더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생으로 먹기도 하고 주스와 샐러드 그리고 볶음, 구이, 피클 등 요리할 때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방울양배추 효능03

 

일반 양배추에 비해서 크기는 작아도 양배추 못지않은 영양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체내에서 유익하고 다양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 효능04

 

방울양배추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봅니다.

 

 

 

방울양배추 효능

위 건강에 좋음

방울양배추 효능으로 위 건강에 좋습니다.

방울양배추 효능05

 

방울양배추는 양배추의 대표적인 성분인 비타민 U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위 점막에서 분비가 되는 호르몬인 프라스타글란딘의 생성이 촉진되어 위산과 다른 자극으로 인한 위벽을 보호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비타민 U 성분의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는 위염과 위궤양 등이 발생되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위 관련 질환들이 위암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좋음

방울양배추 효능으로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울양배추 효능06

 

방울양배추에는 이소시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다량 들어 있는데, 이 성분에 의해 콜레스테롤이 혈관 내에서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등과 같은 각종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이소시오시아네이트 성분은 항염 작용에도 뛰어나서 여러 혈관 질환들의 발병 원인이 될 수 있는 혈관 내 염증 수치를 감소하는데 도움이 되어 혈류의 흐름을 저해하는 혈전이 생성되는 것도 억제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효과

방울양배추에는 다른 일반 양배추에 비하여 비타민A 성분은 약 5배, 비타민C 성분은 약 1.5배 정도의 양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 효능07

 

비타민A와 C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유발하고 파괴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항산화 성분이기 때문에 활성산소로 발생되는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각종 질병으로부터 저항력을 증진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활성산소는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데, 방울양배추의 뛰어난 항산화력 작용으로 인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장 건강에 좋음

풍부하게 함유된 방울양배추의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증식 및 유해균을 억제하여 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 효능08

 

또한 식이섬유는 소량으로도 포만감이 쉽게 생길 수 있게 해 주며, 다량 함유된 식물성 단백질과 여러 비타민, 무기질 성분들의 작용으로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암 예방에 도움

방울양배추에 함유된 항산화물질이자 항암물질인 설포라판의 함량이 높아 암을 발생시키는 각종 유해물질들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고, 암세포가 증식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여러 암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 효능09

 

그리고 체내에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생성될 경우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촉진하는 위험요인으로 작용하게 되는데, 방울양배추에 함유된 다량의 비타민A와 C 등의 여러 비타민 성분들이 이러한 활성산소를 줄여주어 암 발생을 억제하는데 방울양배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해독 작용 효과

방울양배추 효능으로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방울양배추 효능10

 

방울양배추에 함유된 유항과 글루코시놀레이트, 항산화물질 등은 우리 몸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 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방울양배추에는 뼈를 건강하게 하는 비타민K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양이 하루 권장량의 약 150%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 효능11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K 성분은 뼈의 단백질 성분인 오스테오칼신의 합성에 관여하게 되고, 칼슘의 결합을 도와주어 뼈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과 뼈의 약화로 인해 발생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소염 작용 효과

방울양배추 효능으로 소염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 효능12

 

방울양배추의 비타민k성분과 오메가 3 지방산, 그리고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등의 성분 작용으로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 염증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 부작용

방울양배추 효능도 많지만, 방울양배추 부작용도 있습니다.

 

방울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 건강과 체중을 조절해주는 좋은 점도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소화 불량과 같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하루 10개 정도의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정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