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히비스커스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히비스커스는 무궁화속에 속하는 식물로서 이집트의 미의 여신을 뜻하는 히비스와 닮다의 뜻인 이스코의 합성어로 생긴 이름이라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01

 

히비스커스는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즐겨마실 정도로 그 히비스커스의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02

 

새콤한 맛이 있는 히비스커스는 보통 가루 형태로 가공하여 히비스커스 차로 마시며, 구연산을 비롯하여 비타민C와 A, 필수지방산,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이로운 여러 효능들이 많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03

 

히비스커스의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

피부 미용에 도움

히비스커스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와 주름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또 멜라닌의 침착을 억제하여 기미나 잡티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04

 

그리고 구연산 등과 같은 풍부한 유기산 성분도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여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

히비스커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그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여 전반적인 눈 건강에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05

 

그리고 히비스커스에는 눈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하는 비타민A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기 있어서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TV 시청 등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안구건조증 등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음

히비스커스의 효능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06

 

히비스커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가르시아나 캄보지아 추출물 성분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히비스커스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도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뇨 작용에 도움

히비스커스의 효능으로 이뇨작용에 좋은데, 함유된 무기질 성분인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유해한 노폐물과 독소를 외부로 배출하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07

 

이렇듯 독소와 노폐물 등이 배출되어 몸이 붓는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 예방에 도움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탁월하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08

 

그 밖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체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적이어서 고혈압과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에 도움

히비스커스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C와 구연산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09

 

그리고 히비스커스에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이라고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도 다량 들어있어서 히비스커스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히비스커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구연산과 비타민C 등의 성분들은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피로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10

 

히비스커스 차로 마시면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어 심신 안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

히비스커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들은 뛰어난 항산화 성분으로써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11

 

그리고 비타민C 성분은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의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으므로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배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의 효능으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지만, 반대로 혈압이 낮은 분들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