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커민씨드 효능 8가지와 먹는법

블랙커민씨드 효능 8가지와 먹는법

블랙커민씨드는 미나리아재비과의 니겔라 사티바의 꽃의 씨앗을 말하며, 원산지는 남유럽이고 지중해의 검은 보석이라고 불릴 만큼 블랙커민씨드 효능이 좋은 블랙커민씨드는 이집트에서는 만병통치약이라고 했으며, 그냥 먹기도 하지만, 껍질이 단단하고 쓴맛이 너무 강해 블랙커민씨드 오일이나 캡슐의 형태로 보통 섭취합니다.

 

이슬람 경전 하디스에는 죽음을 제외한 모든 병을 치료한다고 할 만큼 뛰어난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아왔다고 합니다.

 

블랙커민시드효능1

 

블랙커민씨드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블랙커민씨드 효능

염증 제거에 효과적

블랙커민씨드의 대표적인 성분이라면 티모퀴논 성분인데, 이 성분은 질병을 초래하는 원인 중 하나인 염증을 제거해주고, 또 체외로 배출하는 항염 작용에 뛰어나 류머티즘 관절염을 비롯하여 피부염이나 위염 등과 같은 각종 염증성 질환들을 예방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블랙커민씨드에는 티모퀴논 외에도 항바이러스 작용에 뛰어난 티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항하는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체내 면역력이 약해져 환절기나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블랙커민시드효능2

 

 

당뇨 개선에 도움

블랙커민씨드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체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관절염 예방 효과

블랙커민씨드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은 염증성 질환인 류머티즘성 관절염을 예방하는 효과입니다.

 

한 연구에서 류머티즘 환자에게 블랙커민 씨드 오일을 섭취하게 했을 때 30~40% 정도의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에 좋음

티모퀴논과 불포화지방산 등의 여러 영양 성분들은 혈관 속에 축적된 중성지방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흡기 질환 예방

블랙커민 시드 오일에는 항히스타민 작용과 비슷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천식이나 기관지 질환, 꽃가루 알레르기 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편두통을 비롯하여 피부염이나 위염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에 도움

블랙커민씨드에 함유된 튀모퀴논 성분은 염증 질환을 예방해주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췌장암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풍부하게 함유된 티모퀴논 성분은 암세포를 제거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항암 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뛰어난 항암 작용으로 인해 췌장암이나 유방암, 결장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블랙커민시드효능3

 

 

 

블랙커민씨드오일 먹는법

블랙커민씨드오일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지만 열에 약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블랙커민 시드 오일의 하루 섭취량은 1~2 티스푼 적당하고, 아침과 저녁에 1 티스푼 정도를 그냥 먹거나 음식에 첨가하여 먹어도 됩니다.

 

특히 아침 공복에 먹으면 블랙커민씨드 효능이 극대화되어 좋고, 체내 흡수가 빠르고 장내 독소를 더욱 효율적으로 배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드레싱의 재료로 활용하거나 주스 등과 함께 섭취해도 좋습니다.

 

 

 

블랙커민씨드 하루섭취량

블랙커민씨드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하루 1g 정도라고 합니다.

 

 

블랙커민씨드 오일로 섭취할 경우 1스푼 정도가 적당하며, 블랙커민 시드 오일 캡슐 먹는 법으로는 1000mg 기준으로 2 캡슐을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커민씨드의 티모퀴논 성분은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가급적 오일보다는 캡슐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블랙커민씨드 부작용

블랙커민씨드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임산부의 경우에는 블랙커민 시드 오일 효능으로 인해 조기 진통을 자극할 수 있어서 태아의 건강에 해를 가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 저혈압이신 분들은 블랙커민씨드오일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신장과 간에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도움되는 건강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