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 아티초크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체중감량 아티초크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아티초크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이고 바닷가 주변에서 많이 자라는데, 유럽이나 중동, 미국 전역에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접하기 힘든 식물입니다. 아티초크 효능으로 시나린 성분과 이눌린, 비타민A, C, 여러 미네랄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담백한 맛과 식감이 있어서 꽃이 피기 전 잘라서 채소로 먹거나 통조림으로 가공된 식품으로 많이 섭취합니다.

 

아티초크효과1

 

아티초크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아티초크 효능

다이어트에 도움

아티초크에 함유된 칼로리는 한 송이 기준으로 약 30칼로리 정도로 낮은데 반해 식이섬유 성분과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여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데 아티초크 효능은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시나린 성분은 체내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아티초크에는 시나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속 중성 지방의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혈관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혈관 건강이 개선됨에 따라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동맥 경화 등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티초크효과2

 

 

임산부 건강에 도움

아티초크에는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엽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임산부 건강 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 효과

아티초크에 다량 들어 있는 클로로겐산과 비타민A, C 성분들은 노화 촉진의 주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관리

아티초크에 함유된 비타민A, C 등의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속의 독소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니아신 성분의 영양 성분들이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여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소화 개선

함유된 풍부한 시나린 성분은 담즙의 분비를 활발하게 해 주고, 체내 지방의 빠른 분해를 도와주어 소화 촉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하고, 구토나 복부 팽만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함유된 클로로겐산과 비타민A, C 성분들은 혈관 속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의 노화를 지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항바이러스 작용에도 뛰어나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아티초크에 풍부하게 함유된 이눌린 성분과 식이섬유 성분은 당이 체내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키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어 당뇨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아티초크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티초크효과3

 

 

간 건강에 도움

아티초크에 다량 들어 있는 시나린과 실리마린 성분은 담즙의 분비를 활발하게 하여 간에 축적된 독소와 지방을 배출하고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주어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 건강 증진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장 건강에 도움

아티초크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과 프락토올리고당이라는 성분은 장 내 유해 물질과 독소를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여 장 기능을 개선하고 장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개선하고 대장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티초크 부작용

아티초크 효능도 여러 가지로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아티초크는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서 담즙 분비에 민감한 질병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티초크는 대장암에 좋은 음식이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고, 배변 활동에도 좋은 효과를 주기도 하지만 몸에 좋다고 해서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도움되는 건강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