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포도 효능 10가지와 샤인머스켓 알아보기

청포도 효능 10가지와 샤인 머스켓 알아보기

청포도는 포도 열매가 푸르거나 덜 익은 포도를 말하며, 7~8월에 먹는 포도가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청포도의 풍부한 과즙과 상큼한 신맛이 일품이며, 청포도 효능 또한 많습니다. 청포도는 바로 먹거나 음료수나 사탕 등에 많이 첨가되어 활용되고, 특히 청포도에 들어 있는 풍부한 유기산과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포도의효능1

 

청포도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청포도 효능

청포도 다이어트

청포도에 함유된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47kcal로 낮은 편입니다.

 

청포도 한 송이가 약 300g 정도인데, 150kcal 정도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초록빛을 띠고 있는 과일이 비교적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좋음

청포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을 비롯하여 카테킨, 레스베라트롤 등의 뛰어난 항산화 성분들은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고, 활성산소를 없애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강 건강에 도움

청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베툴린과 올레 놀산, 올레 놀 알데하이드 등의 여러 영양 성분들이 구강 내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충치를 예방하고, 구강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청포도의효능2

 

 

부종 개선에 도움

청포도에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은 몸 안에 쌓인 염증과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인 작용을 주어 붓기를 제거하고 부종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청포도의 뛰어난 항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여러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없애주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항암 작용을 비롯하여 전립선 암이나 간암, 대장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청포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혈 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과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혈액 순환과 혈관 관련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액 흐름이 원활하게 됨에 따라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소화 촉진 효과

청포도에는 구연산을 비롯하여 사과산과 주석산 등의 여러 영양 성분들이 위액의 분비를 활발하게 하여 소화를 촉진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로 청포도는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위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청포도에 다량 함유된 구연산과 유기산 성분,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를 발생시키는 젖산의 분비를 막아주어 피로를 빠르게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청포도에 다량 들어 있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그리고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피부의 주름을 개선해주고, 피부의 잡티와 기미를 제거하여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청포도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집중력 향상 효과

청포도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집중력을 향상하는 청포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청포도의효능3

 

특히 알츠하이머 같은 퇴행성 신경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좋은 청포도 고르는 방법

포도 알갱이 부분에 하얀 가루는 농약이 아니라 당도가 높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하얀 가루가 적절하게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도를 고를 때 줄기가 초록색인지 확인해야 하는데, 줄기가 검은색이나 밤색은 좋지 않은 것이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청포도 보관법

냉장 보관(3~4일 정도)하면서 드실 수 있는데, 적정 온도는 5~7℃입니다.

 

 

 

청포도 샤인 머스켓

일본에서 만들어진 청포도로써 과육은 단단하고 식감은 아삭하며, 머스켓 향이 강하여 씹을수록 망고와 같은 향이 난다고 합니다.

 

 

 

 

청포도 에이드 만들기

  • 청포도를 깨끗이 세척한 다음 믹서기로 곱게 갈아준다.
  • 갈아놓은 청포도에 레몬즙 1 스푼을 넣고 잘 섞어준다.
  • 얼음과 탄산수를 넣으면 시원하고 상큼한 청포도 에이드가 완성됩니다.

 

 

 

청포도 부작용

청포도 효능도 다양하게 많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청포도에는 폴리페놀과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이 두 성분 때문에 두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익한 건강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